다이어트
저는 15살 여학생입니다.
5월 1일부터 5월 5일까지 물도 많이 마시고 하루에 16분씩 운동을 해요.그런데 살이 빠지지 않는 거 같아요.
한달동안 하면 정상체중이 될까요?
제가 과체중으로 나왔거든요.
158에 62.8 이에요.저 어떻하면 되죠?
answer Re : 다이어트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채소 섭취를 늘려주시는것이필요합니다. 성장기니 체중감량보다는 더 늘지않도록 하시면
키가 크면서 몸무게가 적당 하게 맞추어 질겁니다. 무리한 체중감량은 건강을 헤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answer Re : 다이어트
정성우
정성우 영양사 하이닥 스코어: 4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과체중이라고 느껴서 걱정과 스트레스가 많으시죠?
나이 15세인 경우 한창 성장할 나이라 극심한 다이어트는 건강에 해롭습니다.
따라서 규칙적인 운동과, 식이습관을 통해 체중 관리를 하시면 좋겠습니다.
현재 16분씩 운동을 하고 있는 습관은 참 좋습니다.
다만 운동량이 적어 운동량을 하루 30분이상 할 수 있도록 조절해주시면 좋을꺼같고
식사 섭취량도 매끼 드시는양에서 3숟가락 덜 드신다고 생각하시면서 식사 섭취를 하시면 장기간 진행시 점차 체중감량이 될것으로 사료됩니다.
무작정 안먹는 것이 아니라 무엇을 어떻게 드시는지도 중요하므로 튀기거나, 기름진 음식보다는
살코기 위주의 육식을 하시길 바라며 규칙적인 식사 섭취를 통해 공복감을 줄여 과식 및 폭식을 예방하는 것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단편적인 글로만으로 많은 정보 제공하기 어려운 점 양해 바랍니다.
answer Re : 다이어트
이윤균
이윤균 운동전문가 쥬비스다이어트 하이닥 스코어: 4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윤균입니다.
다이어트 하실 때 중요한건,
신체 생리능력에 따른 생활패턴 변화입니다.
성장기인 만큼 잘 드시고, 잘 감량되는 몸으로
만들어 가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덜 먹는 다이어트를 반복하는건 추후에
더 많은 체중을 갖게되는 몸으로 변화하는것으로
바뀌게 되니,
다이어트 하실 때에는,
삼시세끼 한끼당 든든히 잘 드시고, 좋은 영양소를 넣어
감량에 필요한 관리를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answer Re : 다이어트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체중감량이나 다이어트는 긴시간을 걸쳐서 서서히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한달에 0.25 킬로 그램 정도를 목표로 서서히 감량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