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생리 중 임신과 경구피임약
생리는 4월 28일부터 시작했습니다 28일 소량 혈이 나오고 29일부터 피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29일부터 경구 피임약을 복용했습니다 생리 2일차부터 복용했으며 첫팩입니다!
다름 아니라 생리 5일차에 질내사정을 했으며 8일차 오전1시쯤 질내사정을 했습니다 술 먹고 실수한거라 너무 질타는 하지 말아주세요..!
그리고 생리주기는 불규칙한편이고 수요일 10시 40분에 섭취해 7일차까지 복용을 했습니다

여기서 질문 있습니다
1. 임신가능성이 있을까요? 2일차부터 피임약을 먹은거라 걱정 되네요 피는 아직도 나오고 있습니다 생리혈인지 부정출혈인지는 모르나 생리혈로 예상 됩니다

2. 사후피임약을 먹어야 될까요? 주기가 불규칙해서 보통 28~35일 사이 하는데 가끔 빠르게 하기도 해서 걱정됩니다 먹는게 나을까요?

3. 생리중 임신이 가능한가요? 마지막날에도 사정했을경우에 말씀 드립니다 현재 갈색혈이 나온다 합니다 마지막날인지 모르나 지금까진 피가 나온다하네요 9일차입니다


answer Re : 생리 중 임신과 경구피임약
이신
이신 전문의 동방서시의원 하이닥 스코어: 8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이신입니다.

생리가 아주 규칙적인것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부정출혈로 인한 생리불순 까지는 아니라면
생리 시작하고 얼마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배란기와는 거리가 있어서 임신의 확률은 매우 낮아보입니다.
현실적으로는 이벤트가 있는지 시간이 좀 경과해서 사후피임약의 효과를 적절하게 기대하기는 어렵겠습니다.
피임약은 초기에는 피임의 효과는 없어서 최소한 첫 팩을 다 복용하기까지는 콘돔을 이용해서 피임을 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혹시 걱정되시면 마지막 피임도구없이 성관계한지 2주 지난시점에서 임신반응테스트를 해보시고 거기에서 음성이 나오면 안심하셔도 되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