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턱과 볼에 여드름이 난 것 같아요
턱에 났던 건 조금 올라왔다가 제가 짠 후에 엄청나게 부풀고 아파서 병원에서 염증주사도 맞았는데
지금은 겉보기엔 평평하지만 손으로 눌러보면 1센티정도 되는 알맹이가 만져집니다.

볼의 경우는 원래 모낭염, 여드름 증상으로 치료 받았었는데 점점 가라앉길래 약 중단해도 된다해서 투약 중지하고 그냥 화장품만 발라주고 있는데요,
여기도 겉보기엔 평평하지만 만져보면 턱에 있는 알맹이보다는 더 작게 뭐가 만져집니다.

많이 비만인 상태라서 감량하려 노력 중이라서 요즘 먹는 음식은 가공식품 거의 먹지 않고 짠 음식이나 맵고 자극적이고 기름진 음식 가급적 피해서 먹고 있습니다.
운동은 최소 주 4회 이상 한 번에 1시간씩 유산소 해주고 있어요.
잠도 7~8시간씩은 자고 있구요, 늦어도 11시나 12시엔 잠에 듭니다.
세안도 아침 저녁으로 잘 해주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혹시 제가 생활적인 면에서 좀 더 노력해볼 부분이 있을까요?


answer Re : 턱과 볼에 여드름이 난 것 같아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밀가루 우유 단순당의 섭취를 최대한으로 줄여주시고 섬유질과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채소 섭취를 늘려주시면서
장이 더부룩하거나 소화 안되거나 가스가 많이 차면 동시에 장 기능 회복을 위한 치료를 같이 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턱과 볼에 여드름이 난 것 같아요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피부 염증이 나는 것은 면역과 관계가 깊습니다. 체중 조절을 통해서 비만을 이겨내는 것이 가장 효과 적인 방법일 것으로 사료됩니다. 비만 크리닉으로 오셔서 상담 해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