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갈색혈 증상
고등학교 여학생이에요. 최근 시험이 끝났고 많이 먹게 되다 보니 살도 70까지 쪘어요. 원래 생리가 불규칙하긴 하지만 그래도 1~2주 길면 한달이였지 지금처럼 두달 넘게 안 한적은 없었어요. 마지막 생리일은 3월 첫주구요 남자친구랑은 3.4월에 관계를 가졌었어요. 제 기억 상 마지막 관계일이 5월 4일이 마지막 관계일이였어요. 그 전에 몇번 관계를 해서 임테기를 썼었는데 전부 한줄이였었구요. 근데 4~5일 전부터 갈색혈? 같은게 나왔었고 부모님이랑 같이 캠핑가서 이슬톡톡 두캔 먹은 다음날 피가 조금 나오고 다시 갈색으로 변햤어요. 임신은 아니라고 뜨는데 왜그러는겅까요?


answer Re : 갈색혈 증상
김정선
김정선 전문의 에스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김정선입니다.
고등학생이다 보니 스트레스도 많고, 몸무게 증가로 생리 불순이 있을 수는 있습니다. 생리가 왔다갔다 하는 것은, 배란 날짜도 왔다갔다 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성관계시 철저한 피임을 해야 합니다. 지금 소량의 출혈만으로 임신여부를 확인할 수는 없습니다. 임신테스트기는 성관계후 2주는 지나야 임신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5월 4일 마지막 성관계일이면 18일 정도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생리 불순 반복되니, 산부인과 가셔서 다른 이상이 없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른 이상이 없다면, 피임 및 규칙적 생리 위해서 피임약이나 다른 피임방법에 대해 설명해 주실 것 같습니다.
이슬톡톡과 출혈은 관련 없을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갈색혈 증상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생리가 불규칙하면 피임을 확실하게 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부정출혈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경과를 지켜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