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자극호르몬을 낮추고 T3, T4 수치를 안정적인 범위안에 들게 하기 위한 식이습관에서 방법이 있을까요?
현재 피 검사결과가 아래처럼 나왔는데요.
T3: 0.9ng/mL 참고치: 0.8-2.0ng/mL
Free T4: 1.14ng/mL 참고치 0.93-1.7ng/dL
TSH: 4.95ulU/mL 참고치: 0.27-4.2ulU/mL
1. 갑상선 자극호르몬 수치가 높은데..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진행중이라고 생각해야 하는건가요?
2. 2년 전에 검사 할때도 갑상선 자극호르몬 수치가 높아서 다시 검사를 했더니 정상수치로 나왔던 적이 있기는 한데..
이번에도 피검사를 하니 갑상선 자극호르몬이 정상수치보다 조금 높게 나와서.. 계속 신경이 조금 쓰이기는 합니다.
T3, T4도 참고치 범위에 겨우 걸쳐져 있는것 같구요..
answer Re : 갑상선자극호르몬을 낮추고 T3, T4 수치를 안정적인 범위안에 들게 하기 위한 식이습관에서 방법이 있을까요?
김다솜
김다솜 영양사 (주)암박사의 식탁 하이닥 스코어: 1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다솜입니다.
갑상선의 경우 면역기능의 저하로 인해 호르몬 분비에 이상이 생길 수 있는 기관입니다.
갑상선을 위해 특별히 섭취해야 할 특정 식품이 있다기 보다는
면역력을 높여주고 건강한 파이토케미칼이 함유되어있는
다양한 과일과 채소들을 식단에 알맞게 구성 및 섭취해주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더불어 규칙적인 운동습관을 다지는 것도
체력과 면역력의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