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혀가 노래졌어요
계속 되는 불명열로 시달리고 있었습니다. 지금은 좀 나아져서 오전,오후까지는 몸에 별로 이상은 느껴지지 않고(혹은 적응이 되었을 수도) 늦은 밤에 한 번씩 두통이 오거나 몸이 아파오거나 해서 타이레놀 한 알 먹고 잘 때가 있곤 합니다. 검사 결과 문제 없고, 대학 병원에서도 수치상으로는 건강한 사람이기에 원인을 알 수 없어서 지켜보며 건강을 챙기라 하시더라구요. 그런데 며칠 전부터 혀가 노랗습니다. 원래 백태는 있는 편이었는데 혀 가운데 부분이 마치 커피 때문에 색이 변한 것같은 색으로 변해 있네요 ㅠ. 아닌게 아니라 처음엔 그런 줄만 알았습니다.
열이 나서 많이 아플 때 방문한 이비인후과에서 역류성 인후염? 식도염 판정을 받고 약 처방을 받았지만, 열이 나서 아픈 것+건강검진에서 헬리코박터균이 있다는 처방에 그 약 먹기. 이 두 가지로 인해 아직 역류성 인후염 약은 먹지 않고 있었어요.
왜 제 혀에 황태가 생겼는지 궁금하고 ㅠ 제가 어떻게 해야하는지, 또 어느 병원을 내원해야 할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혀가 노래졌어요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노란혀를 일으키는 명확한 원인은 아직 잘 알려져 있지는 않습니다. 잘 정리된 블로그를 하나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anrndghk200&logNo=221464890830&proxyReferer=https:%2F%2Fwww.google.co.kr%2F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