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1년이 넘은 마른기침....도와주세요ㅠㅠㅜ
안녕하세요.
32살 건장한 남편이 목이 간질간질해서 마른 기침을 해요. 한시간에 한번 정도요? 낮엔 출근하니 잘모르겠는데 특히 밤에 기침을 콜록!하고 크게 하니(막계속 콜록이진 않고 한번 콜록해요)아기도 깨고 잠도 깨고 짜증나기도 하구요ㅠㅠ
남편 직업 상 병원을 방문하는 것 만으로도 2주 격리를 해야하는 상황이라 코시국 이후로 병원도 못갔습니다. 일단 본인이 갈 필요도 못느끼구요.
옆에 있는 저는 짜증이나요ㅠㅠ답답하구요. 대신 글 올려봅니다...답변부탁드릴게요.

혹시나 해서 기본적인거 적어볼게요.
음주는 약간하구요 비흡연자입니다.
비염 가래 이물감 신물나고 이런건 일절 없데요...
두통 발열 오한 아무것도 없습니다ㅠㅠㅠ
집안 온습도도 아기가있어 거의 일정해요. 23도에 50-60%입니다.


answer Re : 1년이 넘은 마른기침....도와주세요ㅠㅠㅜ
진성림
진성림 전문의 고운숨결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5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호흡기내과 상담의 진성림입니다.

32세 남편분께서 한시간에 한번 정도의 기침 특히 밤에 기침을 한지가 1년이 넘었다면 호흡기내과 전문의에게 가셔서 진료와 검사를 받아 보셔야 합니다.
2달 이상 기침은 감기 기침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만성 기침을 유발할 수 있는 원인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지금 말씀하시는 증상만 듣고서 원인이 무었인지 알 수 없습니다. 본인이 병원에 갈 필요를 못 느낀다고 해도
원인을 알기 위해서는 호흡기내과 전문의에게 가셔서 진료와 필요한 검사를 해봐야 원인을 알 수가 있고, 원인을 알아야 치료가 필요한 기침인지 알 수가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1년이 넘은 마른기침....도와주세요ㅠㅠㅜ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증상이 오래 되어서 원인을 찾는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필요한 상황으로 생각됩니다. 비염이 있으면 기관지 알레르기도 의심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