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페리틴 수치가 높습니다.
안녕하세요.

2019년 11월에 담석증으로 담낭절제 수술을 하였습니다. 그 이후로 휴유증인지 지금까지 주기적으로 설사를 반복 하고 있구요. 시간이 가면서 조금씩 나아지는 경향은 있습니다. 담석증 증상 발생 및 수술 후 몸무게 5키로 가량 빠진 상태 유지중이구요. 술담배 하지 않으며 운동은 매일 걷기 30분이상 하고 있습니다

2021년 1월에 다니던 근처내과에서 살이 빠지니 췌장암등 배제를 위해 조영복부CT와 피종합검사 위대장내시경 권유해서 검사 받았구요. 복부CT 결과는 수술후 담관 조금 늘어난 것 빼곤 이상이 없었다란 결과지를 받았구요.( 담낭 수술해주신 외과 선생님께서 원래 좀 늘어난다 이야기 하시더라구요 ) 위대장내시경도 미란성위염빼곤 끗하다 하셨구요 피검사에서 다른건 다 정상치 수준인데 페라틴 수치가 657로 나왔고 어제 검사한 수치에서 581이 나왔더라구요. CRP 등 다른 검사결과는 다 정상인데 이 수치만 높게 나와서 염려가 좀 됩니다.

추가적 질환으로 안과질환 중심성망막염을 앓았었구요. 지금은 물이 빠져 많이 좋아진 상태구요. 1년전에 경추디스크 탈출 방사통으로 고생을 했었었습니다. 저림 증상은 가끔 있지만 통증은 없고 많이 좋아진 상태구요. 그리고 키보드 사용이 많아서인지 모르겠지만 오래전부터 방아쇠수지증후군 좋아졌다 안좋아졌다 안펴지거나 하는 심한 정도는 아닙니다

일단 오래다닌 근처내과 선생님은 별 의미 없다고 추적검사 이야긴 안하시고 다음 건강검진 때 검사해보라 이야기 하시는데 근처내과 샘을 못 믿는 것은 아니나 몸이 여기저기 아팠던 기억이 있어 또 크로스 체크를 해보고 싶어 이렇게 글을 적습니다.

걱정 안해되 될까요? 선생님 의견이 궁금합니다.


answer Re : 박현민 선생님 페리틴 수치가 높습니다.
박현민
박현민 전문의 서울박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0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혈액종양내과 상담의 박현민입니다.

Ferritin은 저장철의 수치이고, 만성질환에 의한 빈혈 때 올라갈 수 있으나 해당 사항이 없으십니다.
또한, 염증이 있을 때 올라갈 수 있고, CRP 0.1이므로 크게 걱정하지 않을 염증이 약간 있는 정도로 파악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