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밤에 누웠을때 숨차는 증상, 기침
안녕하세요 올해 30살 여성입니다. 한 열흘 전부터 갑자기 밤에 마른 기침이 무슨 천식 수준으로 심하게 나고 숨이 차는 증상이 갑자기 생겼습니다. 처음엔 알러지인가 싶어서 검사를 받았는데 딱히 아닌것 같고, 열이나 기타 증상도 없어서 코로나로 의심되지도 않아요. 근데 밤에 누워있을때 유독 심해지고, 또 꼭 깊은 물에 가슴까지 잠겨서 답답한 그런 느낌이 들다가 폐가 오그라들어서 결국 기침이 나오는 기분이에요. 또 피곤함이 너무 극심해져서 평소에는 아무렇지 않던 일상생활이 어렵다고 느껴지기도 하구요. 또 오늘 누워서 경동맥이랑 손목 쪽 맥을 재보니 박동이 정말 느껴지지가 않는 수준이네요. 평소에는 팔딱거리는 느낌이 있는데 지금은 거의 손가락 끝에 살짝 느껴지는 정도구요. 인터넷을 보니 심부전으로 폐부종이 야기될수 있다는데 저는 아직 그러기엔 나이가 어린것 같아서요ㅠㅠ 혹시 그 외에 의심갈만한 질병이 있을까요? 참고로 가족력으로 친가쪽 고혈압과 당뇨가 있고, 저희 고모가 심장이 안좋으세요. 그렇지만 저는 혈압도 정상이고 체중 체지방 모두 평균~낮은 편입니다.


answer Re : 밤에 누웠을때 숨차는 증상, 기침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이전에도 이런 비슷한 경우가 있었나요? 알러지 비염이있나요? 가족 중에 기침을 오래 심하게 하거나 천식인 분계신가요?
그렇다면 기관지 알러지 천식의 가능성을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