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여드름 흉터 레이저 질문드립니다
여드름 흉터 때문에 프락셔널 레이저 시술을 받을 예정인 20대 후반 남성입니다.
20대 초중반에 박피성 프락셔널 5회 정도 시술한 이력이 있어 얕은 흉터와 새로운 여드름으로 인한 부분적인 깊은 흉터가 있습니다.
현재는 여드름이 어느정도 잡힌 상태이며 마지막으로 5회정도 추가 박피성 레이저 시술을 받을 예정이기에 질문 몇개 드리고싶습니다.

1. 강한 강도의 어븀야그 레이저와 중간 강도의 CO2 레이저 시술 중 어떤것이 효과가 더 좋을까요?

2. 피부 전체는 어븀야그 그리고 깊은 흉터엔 CO2 레이저를 이용한 시술을 생각 중인데 괜찮아 보이는 방법인가요?

3. 최대 5회 시술만 생각하고 있기에 어떤 레이저 조합으로 진행하는 것이 최선일지 의견 부탁드립니다.

레이저 시술로 완전한 피부 재생이 어려운점 인지하고 있으며 이번 시술을 마지막으로 최대한 개선을 이루고 싶은 마음입니다.
도와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answer Re : 여드름 흉터 레이저 질문드립니다
문득곤
문득곤 전문의 미파문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문득곤입니다.

말씀해주신 이산화탄소 레이저와 어븀야그 모두 박피에 사용되는 레이저입니다. 이산화탄소에 비해 어븀야그의 경우, 수분에 친화력이 10배 이상 높아 조직의 침투 깊이는 작아 박피 깊이가 얕은 박피가 됩니다. 따라서 어떤 레이저가 더 우세하여 선택한다기보다는 현재 흉터의 상태에 따라 레이저를 선택하거나 필요시 두 레이저를 병행할 수 있겠습니다. 그 외에도 미세침고주파 레이저 등 다른 레이저 치료와 서브시전, 크로스 등과 같은 피부외과적인 치료를 병행하여 흉터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가까운 피부과에 내원하시어 현재 피부상태에 대해 상담 받으신 후 그에 적절한 치료 받으시길 권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