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면 라면도 몸에 나쁜편인가요?
제가 암환자가 라면을 먹고싶을때가 있어서 한번은 건면라면(멸치 칼국수)을 끓여먹었는데요.
암환자의 종양을 키우는 음식인지 궁금하네요 ㅠㅠ
answer Re : 건면 라면도 몸에 나쁜편인가요?
정성우
정성우 영양사 하이닥 스코어: 43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답변 감사합니다. 그래도 될 수 있으면 가끔씩만 먹어야겠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그래도 될 수 있으면 가끔씩만 먹어야겠네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건면은 튀기지 않아 괜찮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암의 진행단계와, 종류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암환자의 경우 음식을 너무 제한하여 체중이 감소하고, 영양불량을 초래하는 것보다는
입맛이 없고 식욕이 부진한 경우 드시고 싶은 음식 드시는것이 영양불량을 막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