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먹먹, 어지럼 관련 질문좀 드릴게요
올해 1월 오른쪽 귀가 먹먹해서 귀전문병원에서 청력검사, 코ct를 찍었습니다. 청력검사는 정상, 코ct도 오른쪽 약한 부비동염 이래서 약2주먹는 동안에 이틀만에 나았구요. 항생제라 2주를 그래도 다 먹었습니다.

그런데 보름 전에 갑자기 왼쪽 귀가 먹먹하고 이명이 커져서 귀 전문병원 다시 가서 청력검사 했는데 청력은 정상이었습니다. 그래서 약은 안먹었는데 먹먹하던게 조금 나아지면서 이명도 줄어들었습니다.

그런데 3~4일전부터 어지럽기 시작합니다. 몸을 못가눌정도는 아니고 술 두잔 정도 마셨을때 어지러움입니다. 누우면 시야가 약간 흔들리는 어지러움이 잠깐동안 심해지구요.

2020년 4월쯤 머리를 부딪혀 뇌 mri 뇌 ct는 찍었었는데 이상은 없었습니다.
2019년 1월에 어지러움이 와서 뇌 mri 찍었었는데 이상 없었구요.

이럴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귀 먹먹, 귀 이명인데 청력은 정상. 술1~2잔 정도의 어지러움. 이 경우에 다시 영상을 찍어보는 게 나을까요. 아니면 경추성 어지럼이나 위염같은 것때문에 어지럼으로 보는게 맞을까요.


answer Re : 먹먹, 어지럼 관련 질문좀 드릴게요
이방훈
이방훈 전문의 삼성훈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6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이방훈입니다.

사진을 다시 찍기 보다는 증상에 맞춰 약을 먹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전에 진료 받았던 병원에 다시 방문해서 증상에 맞춰 2-3일 정도 약을 복용하고 경과 관찰해보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