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반응성 관절염 초기증상 질문드립니다..
반응성관절염이 아래증상이 있을수도있을까요?..

귀두포피염이 걸리고 한달정도 뒤부터 제일처음은 발꿈치 붓는증상(2주뒤소실) 그후 3주후에 갑자기 따끔거림 증상이 발목부터시작하여 3달에걸쳐 욱신거리는 증상+따끔증상이 여러곳에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붓기와 열감은 없습니다.. 최근 귀두포피염은 재발하였습니다. 현재의 상세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손목,발목,무릎 관절,뒤쪽 고관절,발목과 이어진 정강이 부근,어깨,갈비뼈

엉덩이근육,허벅지앞쪽근육,팔뚝 근육

위 부위들에서 지속적인것이 아닌 간헐적으로 돌아가면서 바늘로 콕콕 따끔,찌릿,찌르는증상(약하거나 강하게)

+찌르는 증상이 강하게 왔을때 그 부위에서 정말 찔린것처럼 발적?빨간흔적이 생겼다가 몇시간후 사라짐(한번 경험했습니다)

+ 따끔,찌릿,찌르는 부위에는 가끔욱신거리다 다시 호전되는 경우가 있습니다.(욱신거리는것이 여러곳 돌아다님), 물방울 튀는느낌

+오른쪽발목만 그러다가 손목,허벅지 점점 늘어나고있습니다.

피검사결과 : 류마티스인자,항ccp는 음성/ crp 0.3 esr 22(3이었는데 3달후증가)

음성류마티스관절염/다발성경화증/재발성 류마티즘/반응성관절염/강직성척추염(말초)/불안장애 신체화증상 등일것같아 걱정이 있습니다.

위에 증상들이 반응성 관절염 증상일 가능성도있을까요?(근데 붓기가없어서..)

아닐것같다면 의심되는증상이 있을까요ㅠㅠ 부탁드립니다 의사선생님..


answer Re : 반응성 관절염 초기증상 질문드립니다..
이정찬
이정찬 전문의 서울조인트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9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류마티스내과 상담의 이정찬입니다.
반응성관절염은 특정 감염병을 앓은 후에 관절염이나 부칙부염이 발생하는 병입니다. 지금 기술하신 내용만으로는 이 병이다라고 말하기 어렵습니다. 류마티스 내과의 진료를 받아 보시면 좋겠습니다.
다발성경화증니아 불안 장애 등에서는 관절염 증상이 나타나지 않고 염증 수치도 올라가지 않습니다.
쾌유를 빕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