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왼쪽팔과오른쪽다리저림
안녕하세요
50대중반여성입니다.전신근육떨림은 작년5월부터 있었고 시간이 갈수록 떨림이 많이 줄어들었어요
오른쪽 다리저림시림은 허리가 안조아서 그렀다고 병원에서 한번씩 약을 먹었습니다 그런데 올해5월달부터 자다가 손바닥 저릿저릿한 증상으로 깨고 며칠뒤부턴 팔까지 저림과시린증상이 나타나 신경과를 방문해서 왼쪽팔꿈치부터손까지 신경전도검사를 하니 손목터널이 조금 있다고 하여서 약을 처방받고 열흘쯤 복용하였으나 차도가 확 있는건 아닌거 같습니다. 왠지 왼쪽팔이 불편하게 느껴지는데 루게릭이나파킨슨은 아니겠죠.루게릭증상중저린증상도 있다고 해서 불안합니다.그리고 조금 일을 하고 나면 양쪽 어깨통증도 있고 그래요
대학병원을 가서 근전도를 해야 될까요
아직 근위축은 없는거 같아요ㅠ


answer Re : 왼쪽팔과오른쪽다리저림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적어주신 내용으로 루게릭을 의심하기에는 무리가 있어보입니다. 걱정이 지속되는 분이라면 검사는 받아보시기를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왼쪽팔과오른쪽다리저림
성정훈
성정훈 한의사 마디로한의원 용인기흥점 하이닥 스코어: 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성정훈입니다.
왼쪽 팔 저림 증상으로 불편하실 것 같아서 걱정이 듭니다.
왼쪽 팔이 저릴 때에는 보통 목디스크, 사각근, 어깨부위, 팔꿈치, 손목까지 해서 어디에서 신경이 압박되는지
정확히 확인하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단 손목쪽으로해서 터널증후군 치료를 받으셨을 때에는 효과가 별로 없으셨다면 손목과, 목, 어깨 등 동시에 원인이 작용하는 경우도 있기에 가능성을 열어두고 다시 진찰을 받아보시길 권해드리구요,
특히나 한의원에서 도침치료 등을 받으신다면 저림 증상으로는 좀 더 빠르고 효과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불편감이 지속되신다면 조금이라도 더 일찍 병원이나 한의원에 방문하시길 적극 권해드립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