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혹시 주사 부작용인가요?
지난 23일 수요일에, 정형외과에서 엉덩이에 주사를 맞았는데
계속 몸 곳곳... 등과 허벅지 등등...
에 열감 (근육이 뜨거운 느낌)과
감각도 좀 둔해지는 느낌...

얼굴에도 안면 홍조가 생기고 뜨겁고 따갑고..,

갑자기 코 끝과 콧대 쪽에 붉은 느낌이 나면서 뭔가 나는 것 같기도 하고... 가렵고
일단, 마데카솔을 바르고는 있습니다...만
계속 스트레스 중입니다..

손가락 마디가 계속 줄을 묶은 것 처럼 막고 있는 느낌 때문에 좀 안 좋아서,
(사진도 찍었는데 사진으로는 결과가 안 나왔습니다)

그리고 허벅지가 피부가 아닌, 근육이 계속 간지러운 느낌 때문에 갔는데

손가락 물리 치료하기 전에 주사를 한대 놓아 주더라구요

그 이후에 계속 이 느낌이..
혹시 주사 부작용인가요?


answer Re : 혹시 주사 부작용인가요?
2021.06.25
양경승 전문의
양경승 전문의 성모Y마취통증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200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안녕하세요. 하이닥 마취통증의학과 상담의 양경승입니다.
맞으신 주사 성분이 스테로이드 주사였다면 가능한 증상입니다.
해당 의료진에게 주사 성분에 대해 물어보세요.
일반 소염진통제일 경우에는 이런 증상을 보이지 않을 것이고, 그렇다면 다른 원인이 있는 지 점검해 봐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혹시 주사 부작용인가요?
2021.06.25
송슬기 전문의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의원 하이닥 스코어:2655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우선 주사 부작용으로 보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주사 맞은 직후에 몇시간 이내 발생했는지 가 중요합니다. 해당 병원에 가셔서 문의 하셔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