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머리 좌우 회전시 머리 가운데 에서 뼈부딪히는 소리,
머리를 좌우 회전시 머리 정중간? 가운데 안쪽이라 해야하나요, 뼈 부딪히는 소리가납니다.
자다가 귀로 물이 살짝 안쪽이 젖을만큼의 찔끔, 4~5번 흘럿구요,
어떠한 이유로, 하안와,코, 입안의 변화가 있었습니다.

가끔 관자놀이를 비롯 뒤통수가 편두통과 다른 쎄~~~~~ 함이 있습니다.
눈근육은 이리저리 돌리기 조금 어렵고, 눈을 돌리면 코가 눌리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maxilla 로 연결된 모든 부위의 비이상증상이 꾸준히 2달동안 위의 증상이 번갈아가며 나타납니다.


어떠한 이유는 다음고ㅏ 같습니다.
2달 전에 엎드려 코와 눈부위로 딱딱한 베게를 배고 턱이 베드에 닿지않은채로, 40분 가량 엎드려있었던 일이 있었습니다.
(미국이고, 물리치료 중이었습니다.)
코와 안와뼈로 몸무게를 지탱했어야 하는 이상한 상황이었지만 그래야 하나보다하고 바보처럼 버텼습니다.

그후, 하안와를 비롯해 코와 중안부가 심하게 꺼진 느낌이고, (약 17년전에 실리콘 코 보형물 수술을 하고 딱히 부작용없이 살고있는데, 뼈침식이 있는건지 뭔지,)
눈물샘 자리가 꾸준히 눌리는 듯한 압력에 숨쉬기도 조금 답답한 느낌입니다. 눈을 하안와 뼈가 받치고있는 듯한 느낌도 없습니다.

물리치료 후 이틀 뒤 머리가 심하게 어지럽고, 매스껍고, 눈으로 뭘보는지 모르겠고, 팔다리를 위로 올리기 힘든 날이 있었습니다.
얼전케어에 다녀올지 고민하였으나, 다음날 물리치료 예약이있어, 그 의사에게 물어보려 얼전케어를 찾진않았습니다.


어지럼증에 대해서 당시엔, 코로나 백신 2차 접종한지 몇일 되기도 하여, 백신으로인한 부작용일수도 있다는 염두도 하였습니다.
위 증상은 3일정도 지속되다가 희미하게 사라졌습니다.


그리고, 몇주 정도뒤, 귀에서 물 흐르듯한 느낌을 4~5회 정도 있었으며,
머리를 좌우로 돌릴때도 머리뼈 가운데???? 에서 따각따각 거리는 소리가 납니다.


이런 증상이 한번에 오진않고, 있다없다, 합니다.

찌르는듯한 통증이나 참지 못할정도의 통증이 아니기에 얼전케어를 방문할정도는 아닌것같은데....

어떤 의사를 만나봐야 할것같은데, 미국에서 이런경우, 어떤 의사를 만나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내과를 방문했더니, 부비동염같다고 단정짓고, 알러지 전문의에게 트랜스퍼 해주었는데...
저는 알러지가 없습니다.

우선 한국 의사분들에게 제 증상이 뭐가 의심되는지와..
어떤 의사를 만나봐야 할지 자문을 구하고싶습니다.

그리고 혹시 몰라 제 안면 사진도 안면 눌림이 있기 전후를 공유합니다.
maxillary 의 이동이 있을 가능성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더불어, 안면변화의 머리뼈 교정? 이 가능한지 여쭙니다.




참고로,
일년전 사랑니를 뽑으며 엘리베이터후,
부정교합이 심해져 한쪽 어금니가 닿지 않아 TMJ가 왔었고, 일년동안 유지되었으며, (TMJ는 치과진단후 턱관절치료를 통해 통증은 개선했으나, 닿지않는 어금니는 교정을 해야한다고 했습니다.)

저 물리치료 보호대 사건후, 닿지않던 어금니가 닿게 되었습니다., 정확하나 교합은 아닌채로요,
일년동안 턱을 이리지리 움직여도 닿지않고 TMJ까지 왔었는데,
이것때문에 상악의 움직임? 미약한 골절? 이있었던건가 의심이 됩니다.


answer Re : 머리 좌우 회전시 머리 가운데 에서 뼈부딪히는 소리,
김진용
김진용 전문의 명지이비인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7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김진용입니다.
네 그정도의 물리치료로는 뼈의 이동이 생기자는 않습니다.
이비인후과전문의를 찾아야될 거 같으며
부비동염이 생겨서 그럴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Maxiila 부위 엑스레이 촬영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