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전단계인데요 식단어떤가요
식사는 세끼 다저렇게먹었고요
간식으로 생두부한모에 간장먹어요
식단어떤가요
저는 당뇨전단계입니다.
answer Re : 당뇨전단계인데요 식단어떤가요
박훈
박훈 영양사 없음 하이닥 스코어: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훈입니다.
우선 간식으로 두부를 한모에 간장이랑 드신다고 하셨는데, 일단은 식사를 하실 때 짜게 드시면 안되구요, 가급적 싱겁게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간식을 하루에 한번 드시는 것보다 매 끼니 식사 후 2시간 정도 뒤에 우유 한컵(200ml) 또는 주스 반컵(100ml), 또는 과일을 섭취하시며 혈당 조절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한번에 한모를 드시기 보다는 나눠서 드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식단의 경우에는 여기에 단백질 반찬(고기 또는 생선, 두부, 콩 등)과 채소류를 조금 더 섭취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침 반찬을 드실 떄에도 간을 강하게 하지 않으며, 여기에 양배추 또는 상추, 깻잎 등 밥과 같이 어울려 먹을수 있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충분한 식이섬유의 섭취는 혈당이 급격히 상승하는 것을 예방해주며 대장 건강에도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과도한 콜레스테롤 섭취는 자제해주시고, 매일 한시간 정도씩 조깅 하시며 체중관리를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목표체중 : 53. 8kg)
그럼 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 하시구요! 질문자님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