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왼쪽 안구 감각이 이상합니다..
고2인데요, 20년도 12월달에 눈많이오고 실외에서도 ,실내에서도 히터로 인해 건조한때가 있었는데 그때 대회 기간이라 1주일정도를 눈을 조금 혹사시키면서 진행했습니다.. 한 그런 생활을 시작한지 이삼일 정도 지났을때 그런거 같네요

증상은 정확한 표현은 힘들겠지만 왼쪽 눈꺼풀과 안구가 감각이 온전하지 않다고해야할까요? 초반에는 사실 안약읗 넣거나해도 (차가운)감각이 거의 안느껴졌어요(오른쪽과 비교하면 확연히) 이부분은 좀 나아진거같긴합니다..

눈꺼풀은 떠도 눈꼬리쪽으로 살짝 감긴듯한 느낌이 늘어요. 이거는 계속 그러네요.. 아침에 자고일어나면 다른 증상들처럼 좀 심하게 증상이 나타나는데// 눈꺼풀이 축 처진느낌이에요. 실제로는 처지지 않았습니다

근데또 좀 실제로 처졌다고 느껴질때가 눈을뜨고 한번더 크게 떠야 눈꼬리쪽 눈꺼풀이 그..붙어있다가 떼지는 느낌이들때가 있어요..

그래서 그때 거의 바로 안과를 찾아가봤는데 한번은 겨울철이고 건조해서 안구 결막염 비슷한거 같다고 인공눈물이랑, 메톨론점안액, 프로신점안액을 처방해주셔서 그런가보다하고 맘편히 집에왔는데... 그 이후로는 눈에 부담을 최대한 적게 주고있는데 위에말한 눈꺼풀 처짐은 나아질 기미가 안보이는거 같아요..말해듯 안과에서도 처지지는 않았다고 말씀해주셨어요..
이후에 한달정도후에 또안과를 갔는데 그때도 별다른 말안해주시고 정확히 진단을 못하셨어요...

정말 모르겠네요..정확한 병명도 없는거 같고..


제 눈증상과 비슷한 지식인인데.. 제가 표현이 힘들어서 비슷한 분들 증상을 찾아봤는데 안구관련된 위주로만 참고하시면될거같아요..큰도음은 안될수있겠지만 혹시 몰라서 같이 올려봅니다..
https://m.kin.naver.com/mobile/qna/detail.nhn?d1id=7&dirId=70108&docId=121814827&qb=64iI7JeQIOunieydtCDslIzsm4zsp4Qg64qQ64KM&enc=utf8§ion=kin.ext&rank=5&search_sort=0&spq=0
https://m.kin.naver.com/mobile/qna/detail.nhn?d1id=7&dirId=70112&docId=280355859&qb=7JWI6rWsIOqwkOqwgSDsnbTsg4Htlag=&enc=utf8§ion=kin.ext&rank=8&search_sort=0&spq=0


answer Re : 왼쪽 안구 감각이 이상합니다..
강신욱
강신욱 전문의 삼성서울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0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강신욱입니다.

의료 진단은 증상과 소견을 바탕으로 내려지게 되고, 이후 원인에 따른 치료(처방)가 이뤄집니다.
말씀하신 증상들이 좀 모호한데 이 경우 중요한 것은 진료 소견일 듯 싶습니다.

눈의 감각(촉각) 이상을 초래하는 질환이 (매우 드물지만) 있을 수 있고 눈꺼풀 처짐도 (실제 있다면) 감안해야 하는 소견입니다만, 문의하신 내용에서는 "실제로는 처지지 않았다"고 하셨으니 이 부분은 배제해도 될 것 같습니다.
막연하고 모호한 증상이어서 특정 질환을 가리키고 있지는 않습니다. 너무 염려치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만, 불편이 크다면 안과를 직접 방문해서 눈을 확인 받은 후 소견을 들어보는 것이 합당해보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