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허리디스크판정 받고 복용중인 진통제 관해 질문드립니다
심한 다리저림과 엉치통증으로 허리디스크 판정을 받고 신경차단주사를 한번 맞았고 처방약을 먹고 있습니다.
'록소프로펜정30mg'이란 진통제와 '세카론20mg' 이라는 근육이완제인데 다리저림 통증에 효과가 전혀없습니다.
신경주사 맞기 전에는 '트라펜세미정', '낙센에스정'이라는 진통제(?) 두개와 뉴페리손이라는 근육이완제를 먹었었는데 그때는 통증완화의 효과가 좀 있었는데 현재 먹는 진통제가 전에먹는것에 비해 약한것라 그런걸까요? 아니면 신경차단주사를 맞으면 원래 초반엔 저림,통증이 더 심해지는건지.. 전에는 아침에 심하고 오후엔 좀 괜찮았는데 지금은 진통제를 먹어도 종일내내 5분만 걷는거도 못할정도로 저림이 심해서요..ㅜ 담당 선생님께 다른곳에서 처방받던 약을 언급하는건 실례가 되는것같아서 여기에 우선 여쭈어봅니다


answer Re : 허리디스크판정 받고 복용중인 진통제 관해 질문드립니다
2021.07.22
양경승 전문의
양경승 전문의 성모Y마취통증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199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1
안녕하세요. 하이닥 마취통증의학과 상담의 양경승입니다.
이전에 먹던 약물에는 소염진통제(낙*에스정)+근이완제(뉴*리손)+진통제(트*스펜세미정)의 조합이 최근에 받은 소염진통제(록*프로펜정)+근이완제(세*론)보다 진통효과가 조금더 나았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의료진에게 이 사실을 말씀하시어 약물 조절을 받으세요. 약물치료, 신경치료 등을 통해서도 통증 조절이 되지 않는다면 MRI를 통해 점검해 봐야 합니다. 그리하여, 주사의 위치를 조정하거나 시술의 필요성 등에 대해 점검해 봐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