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허벅지 통증
04년생이고 최근에는 하루에 15분 20분 자전거 타는 거 외에는 그렇다할 활동 자체가 없는 학생인데 오늘 낮부터 자리에 앉거나 허벅지에 약간 힘을 주고 있으면 사진에 통증 부위(오른쪽 허벅지 바깥쪽)가 누르는 느낌으로 아파오다가 말려들어가는 느낌이 납니다. 겉으로는 문제가 없구요…한번만 봐주십쇼….(그림이 좀 그런 점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위의 내용으로 질문했던 사람인데 자리에 앉을 때만 통증이 있고 평상시 걷거나 할 때는 전혀 문제가 없으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허벅지 통증
김용훈
김용훈 전문의 조은정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김용훈입니다.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에 답변드리기 약간 애매합니다만 만져서 국소적으로 압통이 없거나 평상시 걸을 때 아프지 않으면 아픈 부위의 단순 근육 문제 아닐 수 있습니다.
제 경험상으로 이런 경우는 허리나 전체적인 척추 균형이 안좋은 경우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만 하루 정도 밖에 안됐기 때문에 며칠 지내보시고 그래도 통증이 지속된다면
가까운 정형외과에 내원하셔서 검사를 받아보시는게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허벅지 통증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근육통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진통소염제나 근육이완제를 복용하시고 파스 부착 하시거나 온찜질을 자주 해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