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잦은 장염
제가 21살쯤(약 4년전) 기름진 음식을 먹자마자 빙수를 먹었는데 얼른 일하러 가야돼서 엄청 급하게 먹었거든요. 그날 처음으로 장염?이 걸렸고 배가 그렇게 아파본적은 처음이었어요. 배가 너무아파서 화장실 가서 설사했다가 토했다가 난리였어요. 곧 기절할 것 같을 정도로 너무 아파서 간신히 병원가서 링겔맞고 나아졌어요.
이 이후로 장염이 자주 걸려요.. 장이 한번 아프더니 예민해졌나봐요.
제 장염 증상은 엄청 심한 복통이 주예요. 설사는 한 두번이면 끝나요.. 배가 아파서(이때는 그냥 평범한 통증) 변을 보면 (설사든 아니든) 그때부터 배가 미친듯이 아파요. 한 30분 아프고 나아져요.. 배가 움직이는 느낌?경련? 아무튼 진짜 매번 너무 아파요.

그래서 부스코판플러스가 제 상비약인데 변을 보기 전에 약을 먹고 최대한 참고 화장실에 가요.. 약빨이 들으려면 20~30분은 걸려야해서요. 물론 그게 안될땐 그냥 변을 보고 복통에 시달려요.
약2알 먹으면 진정되고 설사도 그 뒤로 한번 또는 아예 안할때도 있어요.
괜찮을땐 몇달도 괜찮다가 한번 또 장이 놀라면 한달에 두세번도 이래요.

그냥 만성장염인 걸까요? 그 21살때 아팠던 게 시작 맞겠죠..? 근데 저는 왜이렇게 복통이 심할까요..? 보통 장염은 설사로 힘들어하지 않나요ㅜ ㅜ 저는 복통이 너무 심해서 무서워요..


answer Re : 잦은 장염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장염이 2주 이상 오래가는 경우도 있으나 염증성 장질환 여부를 우선 감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혈액검사 와 내시경 검사를 통해 감별진단 받아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