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피부에 빨간 점
안녕하세요. 얼마 전부터 피부에 붉은 점들이 생기는데요 아주 작은 뾰루지 처럼 생겼습니다. 처음엔 손등에 몇 개 나더니 오른쪽 허벅지 뒷쪽에 여러 개 났고 다음은 왼쪽 허리에 났습니다. 그리고 약간의 피부가 벗겨지는 듯한? 새끼 손톱만한 상처같은 반점도 몇개 생겨서 피부과를 방문 했더니 음식에 의한 알러지일 가능성이 크다며 앞으로 밥과 김치만 먹으라고 했습니다. 여태 살아오면서 알레르기는 전혀 없었고 못 먹는 음식도 없는데 갑자기 알레르기가 생기는 게 말이 안되는 것 같아 그냥 약만 복용하고 식단은 평소처럼 하되 기름진 음식이나 라면을 최대한 줄여서 최대한 건강하게 먹고 있습니다. 많이 가라앉기는 했는데 이번에 오른쪽 정강이에도 붉은 점이 생겨서 도대체 이게 뭔지 모르겠습니다. 동네 병원 말씀 대로 알레르기일 가능성이 큰가요? 아니면 그냥 면역력이 약해져서인건가요?


answer Re : 피부에 빨간 점
남상호
남상호 전문의 클린업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남상호입니다.

문의하신 내용과 올려 주신 사진만 보아서는 접촉피부염이 의심됩니다.
음식 알러지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접촉피부염은 자기 피부에 맞지 않거나 자극을 주는 물질이 일정시간 이상 동안 피부와 접촉했을 때 나타나는 피부 질환으로 크게 자극성 접촉피부염과 알레르기성 접촉피부염으로 나뉩니다.
또한 환자들에 따라서는 땀을 흘린 후 그런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개 약물치료로 잘 호전됩니다.

병원으로 내원하시어 피부과 전문의에게 보다 자세한 진료를 받고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http://www.akd.or.kr/ 여기로 들어가시면 사는 지역의 전문 피부과를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문의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