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류성 식도염 아침식단
역류성 식도염을 진단 받았는데, 아침에 먹을만한 것이 있을까요?
이미 앓고있는 근육 관련한 병이 있어서, 아침에 음식을 씹고 삼키기가 어려워요..
그래서 매번 우유섞은 미숫가루, 바나나에 우유 간것 등
마시는 쪽으로 아침을 떼웠는데 (강한 약을 복용해야해서 아침을 굶기 어렵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을 진단받으니 우유는 못먹는다해서요..
밥을 먹으려고 했는데 아침에는 근육때문에 씹고 삼키기가 어려워요.
속도 부담스러운것 같습니다..
역류성 식도염 아침에 간단하게 먹을만한 음식이 있을까요?
알레르기는 두유, 견과류, 사과(사과주스 등 가공한 것은 괜찮아요)가 있습니다.
answer Re : 역류성 식도염 아침식단
임채연
임채연 영양사 HiDoc 하이닥 스코어: 64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간단한 아침식사거리를 찾으신다면 질문자님의 경우 목넘김이 부드러운 두부는 어떠실까요?
시중에 흔히 찌게에 들어가는 판두부 말고, 부드러운 순두부 형태인데 하루 1끼 드실 수 있도록 포장되어 있는 제품들이 많고, 가까운 마트에서도 쉽게 구매가 가능하십니다.
그리고 추가로 권해드릴 수 있는 것으로 소화효소가 들어간 단백질파우더(GN* 이너프로틴) 제품이 있고 비슷한 제품으로 선식이나 미숫가루를 아몬드브리즈에 희석하여 드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