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사후피임약과 부정출혈
8월22일 오후 6시에 사후피임약을 먹었습니다 (1시간10-20분 내에 먹었습니다. 사정은 안했지만 가임기였고 콘돔에 구멍이 나있어서 먹었습니다) 사후피임약을 먹고 일주일 뒤 8월29일부터 부정출혈이 시작되었고 생리처럼 양도 굉장히 많아요. 생리 예정일은 9월7일로 생리는 일주일정도 남았습니다. 사후피임약을 먹고 생리가 약 9-10일정도 빨리 올 수도 있는건가요? 단순 부정출혈이라고 보기엔 생리통도 있고 평소 생리량처럼 너무 많아서요. 병원 가서 생리인지 부정출혈인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초음파라던지..) 찾아보니 생리와 부정출혈이 같이 올수도 있다는데 그것도 가능한건지 궁금합니다. 피가 멈출 때까지 기다리는게 답일까요? 선생님들 도와주세요 ..

생리 주기는 31일이고 마지막 생리는 8/7-12였습니다.


answer Re : 사후피임약과 부정출혈
김정선
김정선 전문의 에스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2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김정선입니다.
여러가지 경우의 수가 있을 수 있어 확답은 드리기 어렵습니다. 호르몬은 복잡하고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출혈이나 임신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8월 22일 이전에는 피임을 완벽하게 했다는 가정 하에 말씀드리겠습니다.

사후피임약은 고농도의 호르몬으로 생리 주기에 변동을 줄 수 있습니다. 말씀하신 내용으로는 생리를 예상 날짜보다 빨리 했을 가능성이 많을 것 같습니다. 아직 생리양상의 출혈이 있겠네요.
평소 생리처럼 끝나면 따로 병원 갈 필요는 없을 것 같고, 출혈이 오래 끌거나 여러번 반복되는 경우에는 병원 가서 진찰받아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사후피임약과 부정출혈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사후피임약을 복용하고 보통은 48시간이내 증상이 나타납니다. 7일 경과 후 나타났으므로 생리가 앞당겨진 것으로 보는 것이 맞을 듯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