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심장 박동이 한번씩 큰 증상
안녕하세요.
근래 거의 일주일 내외로 하루에 심장이 크게 한번씩 쿵 뛴다던다 덜컹거리는 느낌이 듭니다(무섭습니다) 낮에는 거의 없는데 밤이나 새벽이 되면 빈도가 좀 많아지는 거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 내과에 갔는데 심전도, 흉부엑스레이 검사를 해주셨습니다. 그러면서 위에 염증 같은 게 있어서 위나 그런 곳의 증상을 착각할 수도 있다고, 위장약만 처방해주셨는데요.
근데 제가 핸드폰에서 임의로 박동을 체크해주는 어플을 써보니 (물론 의료기기랑은 완전 다르겠지만요) 해당 증상이 있을 때 실제로 그래프 모양이 다릅니다! 위랑 착각했을 경우에도 이럴 수 있을까요?

심전도 상에서 심박동은 매우 일정하고 좋으며, 엑스레이도 별 이상이 없다고 하십니다. 3년 전과는 다를 수 있지만 3년 전에 했던 심장초음파에서도 판막에??어디에? 아주작은 구멍이 있어 추후엔 추적검사가 필요하지만 딱히 문제가 있진 않다고 했었습니다.. 운동부하 같은 것도 문제 없었구요.

근데 이게 심전도를 찍을때는 그 증상이 나타나지가 않았구 새벽에는 특히 심장에 큰일 나는 건 아닌지 너무 무섭습니다ㅜㅜ 심장 관련 전문적인 병원의 방문이 필요할까요?ㅠㅠ


answer Re : 심장 박동이 한번씩 큰 증상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증상이 반복되는 경우에는 심장 전문 내과 병의원이나 의료기관에 적을 두어 시간 간격을 두고 정기적인 검사가 필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