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폐와 관련된 잘환인가요? (4주 가까이 되는 가슴압박감, 심해지는 기침, 흉통, 혈압 및 맥박 빠른 상태...)
현재 저의 나이는 19살이구요(여자)
증상은
- 4주 가까이 되는 기간동안 지속되는 가슴압박감 및 흉통, 3주 이상 지속되는 기침(진짜 아플 때는 움직이지 못할 정도로 아픔, 물론 계속 죽도록 계속 아픈건 아니나 참을 수 있는 고통이 지속됨), 4일 전부터 목에 살짝씩 가래가 생김
- 가슴이 조여오는 느낌(통증이 옅어지긴 하였으나 증상이 있긴 있음)
- 맥박 수 100이하로 떨어진 적이 없음, 혈압 130/89~141/89(최고치) => 4주 가까이 지나면서 한 3~4번 동네병원에서 기본적인 상태체크를 했었는데요. 그때마다 수치가 저렇게 나왔습니다. 심박수 같은 경우에는 집에서 스마트 워치로 몇 번 측정한 경험이 있는데(이 역시 정확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어쩔 수가 없었어요ㅠㅠ 제 몸 상태를 확인하고 싶어서) 절대 100이하로 떨어진 적이 없어요

심장 내과 진료에서 심전도 검사 결과 부정맥이 아닐 가능성이 90%이상이라고 하셨고(응급실도 다녀왔는데 거기에서 심장 초음파 결과도 정상), 혹시 모르니 약간의 확률로 폐쪽 문제일 수도 있다고 하셔서 1주일 뒤에 폐기능검사(이건 또 호흡기내과에서 한다고 하네요)를 하러 가게 되었습니다.

지금 저의 상태라면 폐쪽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나요..? 심장내과 선생님 말씀으로는 약간의 확률로 천식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다고 하시는데요.. 천식말고도 또 다른 의심되는 질병이 있을까요?


answer Re : 폐와 관련된 잘환인가요? (4주 가까이 되는 가슴압박감, 심해지는 기침, 흉통, 혈압 및 맥박 빠른 상태...)
진성림
진성림 전문의 고운숨결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5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호흡기내과 상담의 진성림입니다.

3주 이상의 기침과 가슴 압막감. 흉부 통증과 가래가 동반되고 맥막수가 100회 이상으로 지속된다면 빠른 시간내에 근처 내과에 가셔서 흉부 사진과 심전도 검사,
혈액검사 가래 검사를 받아 보셔야 하는데 일반적인 검사가 정상 수치가 나왔다고 해도 호흡기내과에 가셔서 정밀 검사를 받아 보셔야 합니다. 천식인지 아닌지 여부도 검사를 해봐야 알 수가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