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비잔정 복용중이예요
안녕하세요~ 저는 29살이고 미혼입니다 제가 2021년 8월17일에 자궁의 난소내막증이 있어 비잔정 20일정도 복용을 했어요 근데 생리안한지5일 지났어요 병원에 검사할때 배란일이라고 해서 곧 생리 하겠지 생각을 했는데 비잔정 20일 복용후 생리는 안하고 부정출혈이 있는건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갈색 분비물이 하고 선분홍빛같은게 속옥에 묻어서 팬티라이너 하고 있으면 팬티라이너에는 안묻고 깨끗 해요 생리통도 있는데 안해요ㅠㅠ 배가 계속 아프고 유방통도 있는데 지금은 유방은아프지도 않아요 배만 아파요ㅠㅠ 9월10일에 진료가 있는데 생리안한다고 말해야 할까요?? 제가 생리통이 심한거 알고 계시는데 따로 생리통 약은 처방 안해주시고 비잔정만 처방해주셨는데 비잔정 으로 생리를 안하는걸까요?


answer Re : 비잔정 복용중이예요
최진석
최진석 전문의 퀸즈파크여성병원 하이닥 스코어: 1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최진석입니다.

비잔은 단순히 말하면 강한 황체호르몬 효과와 강한 여성호르몬 억제효과를 통해 배란을 억제하고 자궁내막의 증식을 직접적으로 억제하여 자궁내막증에 대한 치료 효과를 보입니다. 따라서 배란이 되었다면 월경은 있겠지만 그 양이 많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보통 산부인과에서 호르몬 치료 계통의 처치를 할때는 한번의 생리 주기를 써보고 부작용 여부에 따라 약제를 쓸지 말지를 평가합니다. 따라서 일단 한주기의 약제 복용을 끝낸 후 진료시에 그동안의 변화에 관해서 담당의에게 소상히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