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왜 어지러운 걸 까요?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입니다.
4달 전에 아침에 일어날려고 하는 갑자기 세상이 빙빙 돌아서 일어날 수도 없는 경험을 했습니다. 그때 체한 줄 알고 소화제를 먹었고 시간이 지나자 괜찮아졌습니다. 별 문제가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시간이 지나고 한 달 전 마찬가지로 아침에 일어날려고 하는데 또 세상이 빙빙 돌고 오한이 와서 이빈후과를 방문하였고 전정신경염을 진단 받았습니다. 또한 귀에 고름이 차 있는데 상태여서 한동안 치료를 받았고 어지럼증도 많이 없어지고 귀에 고름도 다 없어져서 다시 잘 일상생활을 하다가 미약한 어지럼증이 계속 지속되어 한의원에 방문하였고 괜찮아져서 이제 지긋지긋한 어지럼증이 끝났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머지않아 오늘 갑자기 어지러워지고 시작했고 관자놀이통증이 동반되었으며 몸이 긴장되고 숨이 가빠졌습니다. 또한 머리가 멍해져서 집중하는 것도 힘들었습니다. 어지럼증이 일어나면 계속 어지럽습니다. 제대로 앉아있기가 힘든 상태여서 누워서 긴장풀고 하루종일 잤더니 언제그랬냐는 듯이 없어졌습니다.
도대체 왜 이러는 걸까요? 언제 어지럼증이 올 지 몰라서 너무 두렵고 일상생활 하는 것이 힘듭니다.저는 다시 예전처럼 일상으로 돌아가고 싶습니다.


answer Re : 왜 어지러운 걸 까요?
신광식
신광식 전문의 서울신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2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신광식입니다.

질문자님의 어지럼증은 귀로 인한 원인과 혈액의 순환 부전 그리고 스트레스가 복합적으로 발생해서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우리가 어지럼증약에 어지럼증 증상 치료, 소량의 순환개선제, 소량의 안정제를 쓰는 데 3가지 원인에 대해 모두 조금씩 치료를 하고 있는 것 입니다. 어지럼증이 지속 재발 된다면 난치성으로 갈 수 있기 때문에 전문의 상담을 통해 치료하면서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어지럼증 자체를 두려워 하기보다는 어지럼증 약을 상비해서 증상의 대한 처치를 조기에 하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일단 이비인후과의원에서 귀 상태를 다시 확인하시고 추후 내과에서 다른 문제가 없는 지 평가해보시는 것을 권유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왜 어지러운 걸 까요?
김상엽
김상엽 한의사 마디로한의원(뚝섬) 하이닥 스코어: 4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김상엽입니다.

정확한건 진찰을 해봐야 알겠지만 증상으로 봤을 때는 전정신경염이거나 이석증 증상으로 보여집니다
이는 우리 몸 컨디션이 좋지 않을때 증상이 심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전정신경염이 재발하지 않으려면 긴장을 풀고 휴식이 필요하실것 같습니다. 당분간은 긴장을 풀고 일찍 주무시고 숙면을 취하시면서 몸을 회복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