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평상시에는 멀쩡했다가 갑자기 뜨끔 거리면서 두통이 생겨요
고통없이 아주 멀쩡했다가도 왼쪽 머리와 왼쪽 목이 뻐근해지면서 갑자기 뜨끔하는 두통을 느낍니다.
통증은 1초만 느껴지고 사라지는 편인데 길면 30분에 한 번, 짧으면 5분에 한 번 꼴로 나타납니다.
사진과 같이 왼쪽 귀 밑 바로 뒤 1번에서부터 2번으로 통증이 순식간에 퍼지는 느낌 같습니다. 오른쪽은 괜찮아요!
최근에 왼쪽 귀에 중이염이 생겨서 지금 한 달 정도 치료를 받고 있는 상황인데 중이염때문에 이런 통증이 생긴 걸까요?


answer Re : 평상시에는 멀쩡했다가 갑자기 뜨끔 거리면서 두통이 생겨요
최기원
최기원 한의사 마디로한의원(서울역점) 하이닥 스코어: 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최기원입니다.

첫 번째 가능성은 그림 상 1번에서 2번으로 주행하는
신경이 눌려서 생기는 신경통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삼차신경통과는 분지가 다르지만 유사하게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중이염에 의한 염증으로도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공간은 귀와도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다만 자세한 건 진찰을 받아보셔야 하며
우선 이비인후과에 가서 검사를 받아보시길 추천드리며
검사 후에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검사 결과를 얘기드리고
치료를 받으시면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평상시에는 멀쩡했다가 갑자기 뜨끔 거리면서 두통이 생겨요
이재호
이재호 전문의 삼성메트로정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마취통증의학과 상담의 이재호입니다.
경추성 두통 가능성 있습니다. 경추의 근육, 인대, 관절에서 기인하는 두통으로 뒷머리 쪽에서 주로 통증이 발생하며, 간혹 전기에 감전된 것 같은 순간적으로 예리한 통증이 일어납니다.편측으로 오는 경우가 많으며, 목의 움직임에 의하여 두통이 악화되는 양상을 보입니다. 나쁜 자세와 스트레스가 악화요인이 되며, 반복적으로 팔을 사용하는 직업을 가진 경우 어깨와 목 근육의 과사용에 의한 목근육의 경직이나 약화, 인대의 손상, 노화에 의한 퇴행성 척추 변형 등이 원인이 되어 발생합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시어 의사의 진찰을 받아보시고 필요한 검사 시행 후 정확한 진단하에 치료받으시기를 권유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