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남성 탈모
제가 최근에 머리가 너무 많이 빠지고 앞머리 라인도 M자고 앞머리라인도 좀 옅은 거 같아서 탈모인지 질문드립니다.


answer Re : 남성 탈모
홍성재
홍성재 의사 웅선의원 하이닥 스코어: 1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홍성재입니다.
탈모의 진단은 탈모 전과 현재의 상태의 비교가 필요합니다. 친가나 외가쪽에 탈모가족력이 있고, 옆머리나 뒷머리에 비해 앞머리나 정수리 모발이 가늘어졌다면 안드로겐형탈모를 의심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도움됩니다. 감사합니다.

참고 동영상 : 효과적인 탈모치료법 : https://youtu.be/z1_TWPHmDXM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남성 탈모
최동기
최동기 한의사 천호경희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20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1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최동기입니다.
탈모 증상은 객관적인 증상과 주관적인 증상을 종합하여 진행정도를 파악합니다.
최근에 빠지는 모발의 양이 증가하고, M자 라인 부분도 구분이 명확하지 않고 흐려지는 것은 탈모의 증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올려주신 사진으로 정확한 판단은 어렵지만, 앞머리 가운데 엠자 모두 모발이 가늘어지고 있어서 탈모가 시작된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20대 초반이라 모근 상태가 나쁘지 않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가까운 탈모치료 한의원/병원 등에 가서 검사를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진상 두피 염증과 지루성 경향도 있으므로 모발, 두피 모두 상태를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치료가 필요하지 않더라도 조기에 상태를 점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