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명치와 등에 통증
안녕하세요 전 20대 중반 남자입니다. 술담배 안합니다.

한 일주일쯤 전부터 원래 있던 가슴 중앙에서 왼쪽 통증이 심해지고 체한듯한 더부룩함과 울렁거림, 명치쪽 찌릿한 통증과 함께 등(날개뼈 아래 명치 뒤 등 부근까지 가운데쪽)이 특히 앉아있을때 불쾌하게 아파서 위 내시경을 받아보았더니 위염(약간의 궤양)과 역류성 식도염을 진단받았습니다. 약 한달 전에 받은 24시간 심전도에서는 우각차단 외에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1. 위염과 역류성 식도염으로 인해 위에서 말한 부위의 등 통증이 나타날 수 있나요?

2. 제가 간 병원 의사 선생님은 20대이고 술담배도 안하며 가족력도 없으므로 췌장암의 가능성은 거의 생각하지 않아도 된다고 안심하라고 하셨는데, 췌장암의 가능성이 있을까요?

3. 췌장이나 위같은 내장의 문제가 아니라면 어디가 아파야 날개뼈 아래~허리 위의 등 부위가 아플까요? 그럴 경우 어느 과를 가야 하나요?


answer Re : 명치와 등에 통증
손원진
손원진 한의사 제중한의원 김해 하이닥 스코어: 28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손원진입니다.

건강에 걱정이 많으시네요..
미리미리 검사하고, 건강관리를 하는 것은 바람직하나, 조금 걱정이 많아 보이기도 합니다.

1. 위염과 역류성식도염에서 등 통증이 많이 나타납니다.
위염, 역류성 식도염의 다른 표현이 체기 입니다. 위장의 운동이 저하되어 있습니다. 등이 많이 결리고 아픕니다. 스스로 통증을 느끼는 경우도 있고, 등을 눌러 보면 아픈 자리가 확인됩니다. 위장을 치료하는 침구혈자리가 등에 많이 분포하고 있습니다.

2. 평상이 등 부위 근육이 많이 뭉친 사람.. --자세가 좋지 않거나, 과로하는, 스트레스 많은 분들이 -- 위장의 문제가 있을 때 등이 더 많이 결립니다..

3. 한의원 치료 꼭 받아 보세요..

4. 역류성식도염은 .... 위장의 능력보다 음식이 급하게 들어오는 것이 근본 원인습관입니다. 30번 이상 씹어 드시지 않는다면.. 급하게 드시고 있는 것입니다. 급하게 먹어도 괜찮은 사람은 위장이 튼튼한 사람이며, 이런 분들도 나이가 들어 위장의 힘이 떨어지게 되면.. 그리고 그 상황에서도 잘 안씹고 생활하면 반드시 위염, 역류성 식도염을 앓게 됩니다.

좋은 한의원을 만나 좋은 치료 받으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명치와 등에 통증
김소연
김소연 전문의 휴병원 하이닥 스코어: 28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소연입니다.

식도염이나 위염이 심한경우 비슷한 증상이 나타날수는 있으나 전형적인 증상은 아닙니다.
췌장암일 경우 식욕부진과 체중감소가 동반되는 경우가 많은데 나이나 다른 위험요인이없어 췌장암가능성느 떨어져보입니다. 췌장의 경우 복부 CT 검사를 해보시는게 가장정확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명치와 등에 통증
김상엽
김상엽 한의사 마디로한의원(뚝섬) 하이닥 스코어: 4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김상엽입니다.

역류성 식도염으로 통증이 주로 오는 부위는 흉통인 경우가 많은 편입니다.
췌장암의 경우에는 증상이 크게 없는 편이기 때문에 초기에 발견하기는 매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명치쪽 통증과 등 통증이 있다면 내장기 방사통 중에서는 '심장'일 가능성이 있어보이고,
그게 아니라면 근육통일 확률이 높아보입니다. 심전도 검사에서도 큰 문제가 없었기 때문에 근육통일 가능성도 염두해두시길 바랍니다.
정확한 진단은 가까운 병원이나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진료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