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오른쪽 가슴이 아파요...유방암 검사는 이미 한달 전에 받았고 이상 없었습니다.
오른쪽 가슴이 아파서 한달 전에 규모있는 여성 전문 병원, 유방 외과 선생님으로부터 유방암 검사 (x-레이, 초음파 둘다 받았어요)를 받았는데, 아무런 이상이 없었습니다. 제가 아프다고 한 부분도 집중적으로 보셨는데, 아무것도 없다고요.

그런데 아직도 오른쪽 가슴이 간헐적으로 아픕니다. 생리 시작 전 혹은 기간에 가슴이 아픈 경우가 있다고 들었는데, 생리 기간과 상관없이 아픕니다.

가슴 골에서 3-4 cm정도 오른쪽 부분이고, 정확히는 아프다기 보다는 좀 쓰라린 느낌이라고 해야될까요? 딱히 뭐가 만져지거나 하지도 않구요. 참고로 브래이지어는 외출시에는 와이어 있는 것을 사용하지만, 집에서는 없는 것 입거나 아예 착용하지 않고 있고, 양쪽이 아픈게 아니라 한쪽만 아파서 속옷 때문은 아닌 것 같기도 하고요.

검사 받고 출국해서 현재 외국에 체류 중이라 병원가는 것도 쉽지 않고, 유방암 검사에 이상이 없었는데, 이제는 어떤 과에 가서 지료를 받아야할 지도 모르겠네요.

조언/도움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오른쪽 가슴이 아파요...유방암 검사는 이미 한달 전에 받았고 이상 없었습니다.
이학민
이학민 전문의 더연세유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01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학민입니다.

유방통이 맞다면 걱정하실 상황이 아닙니다.
어디에 문제가 있어서 그런 것이 아니라 그냥 생리적으로 아프신 것 입니다.
(생리통과 비슷합니다.)
크게 신경쓰지 마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