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칙칙이 사용시 부작용
안녕하세요. 평소 조루로인해 여러 정보를 찾던 중 칙칙이라 불리는 국소 마취제를 알게되어 사용해보게 되었습니다. 확실히 뤈래 사용하던 국소마취 콘돔에 비해 효과는 발군
이었지만 마취콘돔 사용시에는 발생하지 않았던, 부작용으로 의심되는 몇 가지 증상에 대해 질문 드리고 싶습니다.
첫번째로 뿌렸을 때 상처를 소독하는듯한 통증이 있습니다. 너무 가까이 뿌린것도, 너무 많이 뿌린 것도 아닌데 약품이 적용되는 부위에서는 거의 무조건 통증이 발생합니다. 알레르기반응인가 싶어 다른 연약한 피부인 허벅지 안쪽, 아랫배에도 분사해본 결과 피부가 약간 붉어지긴 했으나 닦아내면 금새 원래대로 돌아왔습니다. 물론 통증도 없었구요.
두번째로 관계 이후 위쪽 포피가 부어오릅니다. 사실 이부분은 제가 포경수술을 하지 않아 운동시 포피가 딸려올라가는데, 평소보다 오래 하다보니 마찰로 인한 것이 아닌가 싶긴 합니다.
세 번째로 성기 피부가 건조해집니다. 이 부분은 딱히 짐작가는 부분이 없어 자주 씻되, 비누는 이용하지 않고 로션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방법에 틀린 부분이 았다면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기까지 입니다. 8일 정도 간격으로 두번 사용했고 두번 모두 위 증상이 나타나 두번째 사용 때는 얼음찜질로 부기 좀 잡아준 이후,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후로도 사용하지 않는 편이 적절할까요?


answer Re : 칙칙이 사용시 부작용
배범철
배범철 전문의 아미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9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배범철입니다.

아마 그 약물에 포함된 물질에 대한 알러지 반응으로 보입니다.
사용중단하시고 다른 약으로 대체 하는게 좋겠습니다.
성기가 건조한건 자위나 성관계 후에 너무 비누나 세제 사용해 씻어서 생긴 건조 알러지 입니다.
앞으로는 물로만 씻고 보습제를 자주 발라주면 좋아집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