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생리불순관련
저는 첫 생리떄부터 쭉 생리불순이 있었고 옛날에는 자궁내먁이 남들보다 조금 두껍다는 진단을 받았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생리통도 심해지고 다시 생리불순이 심해지고 양이 많은건 아니지만 조금씩 너무 길게 나와서 산부인과를 방문하고 초음파검사를 했습니다.
그런데 자궁내막이 아직 두꺼워서 선생님께서 호로몬약을 일단 먹고 생리를 유도한다음 내막두께를 다시한번 보고
계속 두꺼우면 조직검사를 해보는게 좋을 것 같다고 하셨습니다.
참고로 저는 성경험이 없어서 항문초음파로 진행을 하는데
1. 항문초음파로 자궁암, 난소암등은 확인이 가능한건지...
2. 자궁내막이 원래 사람들보다 조금 두꺼울수 있는건지
3. 조직검사외 피검사나 다른검사로 암과 그 외등등을 알수있는 방법이 있는지
4. 자궁내막조직검사할때 통증이 심핮니와 수면마취를 하는지
5. 최근엉치쪽에 통증이 있는데 이것도 산부인과랑 연관이 있는건지 ( 앉아서 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저희 외할머니께서 난소암으로 돌아가셔서 여러가지 고민이 많습니다.
답변 꼭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생리불순관련
2021.09.17
한지운 전문의
한지운 전문의 진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170
전문가동의0| 답변추천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2021.09.17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한지운입니다. 항문초음파로 난소암과 자궁내막암 등은 확인이 가능합니다만, 자궁암이라고 보통 불리는 자궁경부암은 검사의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알 수가 없습니다. 자궁내막이 두꺼운 경우 그냥 생리양이 많은 경우도 있지만 자궁경부 용종이나 증식증 등의 다른 병변이 있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이 경우 조직검사를 하는 것이 정확하나 성경험이 없으신 경우 검사하기가 힘들어 일단 생리 유도후에 초음파 검사를 다시 하셔서 확인해보시는 것을 먼저 하시기 바랍니다. 자궁내막이 두꺼운 것은 물리적인 이상 병변이 생겨서도 그럴 수 있지만 호르몬 이상으로 생기는 경우들도 있어 호르몬 검사등을 같이 해보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내막조직검사는 매우 아픈 검사로 이는 수면마취가 필요한 검사이니 주치의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골반통은 내막이 두꺼운 것과는 상관이 없는데...허리쪽 이유일 수도 있으니 산부인과 주치의 뿐만 아니라 정형외과 등도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