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이렇게 영양제를 챙겨먹는 중인데 간에 무리가 갈까요?
현재 자가면역질환으로 인해 눈(망막)에 염증이 생겨 여러가지 영양제를 먹고 있습니다. 혹시 제가 먹는 영양제가 몸에 무리를 주고 있는건지 조금 줄여야하는건지 궁금합니다.
매일같이 먹고 있는 영양제 입니다.

종합 비타민 (엑셀비타 프리미엄)
오메가3 (리얼트루 식물성 오메가3)
루테인 (루테인 지아잔틴 164)
안토시아닌 (훼밀리 빌베리 10000)
베타카로틴 (더 리얼 베타카로틴 루테인)

알약은 이정도구요

홍삼 (에브리타임)
노니즙 (올즙 올바른 노니즙)
헤마토코쿠스 (분말)(요거트에 타먹습니다)
프로틴 (하이뮨 프로틴밸런스) (우유에 타먹습니다)

개인적으로 노니즙이 염증에 좋고 프로틴이 면역력에 좋다고 하여 계속 먹고 싶은데 이렇게 다 먹으면 간에 무리가 갈까요?
모두 하루 권장량 대로 먹습니다.
어떻게하면 몸에 무리가 가지않고 먹을수 있을까요?
현재 간 수치는 정상입니다


answer Re : 이렇게 영양제를 챙겨먹는 중인데 간에 무리가 갈까요?
박은진
박은진 약사 새봄약국 하이닥 스코어: 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박은진입니다.

종합 비타민 (엑셀비타 프리미엄) 오메가3 (리얼트루 식물성 오메가3) 루테인 (루테인 지아잔틴 164) 안토시아닌 (훼밀리 빌베리 10000) 베타카로틴 (더 리얼 베타카로틴 루테인) 알약은 이정도구요 홍삼 (에브리타임) 노니즙 (올즙 올바른 노니즙) 헤마토코쿠스 (분말)(요거트에 타먹습니다) 프로틴 (하이뮨 프로틴밸런스)

: 중 일반의약품은 엑셀비타 프리미엄 한가지 이고 나머지는 건강기능식품입니다.
건강기능식품은 문자 그대로 식품입니다. 따라서 복용하시는데 불편한 점이 있으시면 중단하시면 될 듯 보입니다.

건기식(건강기능식품)은 의약품과 같이 원료및 제품에대한 품질관리가 엄격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제품을 생산하는 공장이나 원료처등에 대해 조금 더 관심을 기울여 구매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이렇게 다 먹으면 간에 무리가 갈까요? 모두 하루 권장량 대로 먹습니다. 어떻게하면 몸에 무리가 가지않고 먹을수 있을까요?

: 말씀하신 내용만으로 간에 무리가 갈지 가지 않을지는 알 수 없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