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낮잠 자고 밥먹으면 식후 1시간 혈당스파이크가 심합니다.
제가 아침식사 식후 1시간 혈당이 136이고 2시간 혈당이 105가 나왔습니다. 매끼 항상 이 정도가 나옵니다만 문제가 있습니다. 제가 낮잠을 1시간이나 2시간 자고 일어나서 밥을 먹으면 식후 1시간 혈당이 200을 넘다가 식후 2시간에는 갑자기 80~140사이로 떨어집니다. 공복혈당은 항상 100을 넘지않고 당화혈색소도 5.1로 안정적인데 낮잠자고 뭘먹으면 이렇습니다. 두 곳의 병원을 방문했는데 한 병원에서는 정상이라고 하시고 한 병원에서는 당뇨전단계라고 합니다. 제가 궁금한건 원래 정상인에서도 낮잠을 잔후 일어나서 식사를 하면 혈당이 이렇게 오르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저처럼 식후 1시간에 혈당 스파이크 후 2시간에는 정상으로 떨어지는 사람의 경우 어떻게 해야 이 증상을 완치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낮잠 자고 밥먹으면 식후 1시간 혈당스파이크가 심합니다.
고시환
고시환 전문의 고시환의원 하이닥 스코어: 60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아청소년과 상담의 고시환입니다.

에너지대사율이나
먹은 음식물의 소화능은 각 개인마다의 차이가 매우 심하게 됩니다
아침과 점심의 식사 내용도 체크를 해 보아야할 부분이고,
또한, 수치상으로는 아직은 당뇨라기 보다는 그 전인 내당능장애에 해당하는게 아닌가 싶군요

해당연령대에 혈당을 수시로 체크하는 이유가 있는지?
가족력이나 다른 어떤 문제가 있어 염려하는가도 고려대상의 하나가 될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