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당뇨2년째
어제 아침에 신발을 신을려고 했는데 갑자기 어지러움이 왔습니다.ㅜ... 걸을때마ㅏㄷ 어지럽습니다.
당뇨 약도 잘 안먹고 그 관리를 잘 안했습니다. 지금부터라도 돼지감자차 하고 여주즙 먹을러고요 여주즙 돼지감자차가 당뇨 수치 내리는데에 좋다고 하더라구요


answer Re : 당뇨2년째
이완구
이완구 전문의 맑은샘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7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분비내과 상담의 이완구입니다.

나이가 젊은데 당뇨가 있군요.
당뇨 환자는 당뇨약을 잘 복용하고, 고지혈증, 고혈압을 잘 관리해줘야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돼지감자나 여주 등 민간 요법을 하고 당뇨약을 복용하지 않는다면 당뇨 치료는 실패하고 결국 합병증이
발생하게 될 것입니다.
당뇨약을 잘 복용한다고 하더라도 민간요법으로 이런 저런 즙 등을 드시면 혈당조절에 크게 방해가 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당뇨2년째
박은영
박은영 한의사 당봄한의원(종로점) 하이닥 스코어: 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박은영입니다.

어지럼증이 있다고 하셨는데요 어지럼증이 어떤 것 때문에 발생했는지를 우선 살펴야겠습니다. 혈당이 너무 높아서 어지러운 건지, 아니면 기립성 저혈압인지, 오히려 저혈당 때문에 어지러운 건지 등등 원인을 살펴보시는 게 좋은데요. 신발을 신을 때, 걸을 때 어지러운 거라면 움직일 때 어지러운 것이니 이석증이나 기립성 저혈압 등도 의심해볼 수 있겠습니다. 가까운 병의원에서 상의해보시구요.

더불어 여주, 돼지감자 모두 도움되지만 가장 중요한 건 당뇨약을 꾸준히 복용하시는 겁니다. 당뇨약을 임의로 조절하시지 마시고, 처방받은대로 드시다가 너무 혈당이 낮아지면 주치의 선생님과 상의하여 조절하시길 바랍니다. 당뇨약을 드시면서 여주, 돼지감자 등을 챙겨드시면 혈당관리에 도움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어지럼증 원인을 못 찾겠고, 계속 불편하다면 한의학적 검사와 진단을 통해 근본적인 원인을 찾으시고 한약, 침 치료 도움을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더불어 한약 치료 또한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