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생후 7개월 15일 아기 아빠입니다. 호명반응 문의 드려요(호명반응시기)
안녕하세요 7개월 15일 아기 아빠인데요

얼마전 우연히 호명반응 글을 봤습니다.

저희아기는 일단 눈맞춤은 잘하고 엄마아빠랑 놀때 잘웃는편이에요 까꿍이나 이런거 할때

그리고 혼자 장난감 가지고 놀다가도 한번씩 아빠나 엄마 확인은 하는거 같아요

근데 이름을 부르는데 장난감을 가지고 논다거나 할때 잘안보더라구요

별거 아닌듯 집중해서 그런가보다 했는데 호명반응이라는 카테고리를 알게 되서요

7개월 15일이면 호명반응이 즉각즉각 나와야 하나요??

자폐스펙트럼 얘기도 있고해서 아직 잘안되는건 크게 문제가 없는건지...

호명반응이 언제쯤 잘되는지 궁금합니다.


걱정이 되네요 ㅠㅠ

잘안되는거 같은데 자러들어가서 하거나 (이때는 거의 10번부르면 다쳐다봐요)

(거실에서 놀때는 어쩔때 한번씩 이름부르면 쳐다보기는 합니다.)


요즘은 엄마품이나 아빠품에서 놀다가 아빠나 엄마 배 위로 넘어가는거 좋아하는듯 하구요

호명반응시기는 보통 언제 잘되는지 우리아기는 느린건지

지금 호명이 잘안되는게 보통인지 궁금합니다.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answer Re : 생후 7개월 15일 아기 아빠입니다. 호명반응 문의 드려요(호명반응시기)
박상학
박상학 전문의 연세박상학의원 하이닥 스코어: 24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아청소년과 상담의 박상학입니다.
7개월아기라면, 정상반응을 보이고 있네요. 성장과정에서 반복학습을 통하여 자기이름에 서서히 익숙하게 되고, 그 호명에 반응할때 보상(안아준다거나 좋아하는 먹거리등을 주는 등)을 해주면 그게 학습이 되는 것이지요.
잠자리에서 호명에 매번 잘 반응을 보이면 걱정 안하셔도 될듯합니다. 자폐스펙트럼(ASD)은 상호 커뮤니케이션이 안되는 질환으로 그렇게 흔하지는 않습니다. 소아청소년과 병원에 가서 정기 예방접종이나 영유아검진할 때 전문의 선생님에게 이 점 주의를 기울여 보아주시라고 부탁드려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