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모더나 백신 부작용 원인 및 추가 접종 여부
25살 남자입니다.
평소 음주 전자담배흡연 열심히 하는 편이구요.

13일 모더나 백신 접종 이후 계속 폐가 사소하게 쿡쿡 쑤신다던지 37도 수준 겨우 웃도는 미열과 약간의 가슴 답답함이 있었습니다.
백신맞은지 32시간정도 경과된 시점인 14일 늦은 저녁시간에 호흡곤란이 와서 순간적으로 숨이 들이마셔지지 않았습니다.
박동이 미친듯이 빨라지기 시작하며 숨이 가파지기 시작해 바로 응급실로 향하며 지속적으로 리듬 맞춰 심호흡하니 다시 맥박이 돌아오기 시작했습니다.

응급실에선 심전도, 채혈검사, 소변검사, X-ray 검사 받았고, 주어진 결과 상으론 문제 없다 이야기 들었습니다.
혹시나 심근염 의심 된다하며 부루펜 처방받아 식사이후 복용중입니다.

그때 이후로 계속 심장이 박동할때마다 심장이 울렁거리는 듯한 느낌과 미약한 찌르는 느낌과 간혹가다 우발적으로 심장이 미친듯이 빠르게 박동할때가 있으며 사소한 미열은 계속해 있습니다. 백신주사를 맞은 왼쪽 팔 안쪽(이두)에 근육통이 있는 상태입니다.

현재 통증의 원인과 상태가 갑자기 심해졌을때 취할수있는 응급조치정도 여쭤보고싶습니다.
아 그리고 또 물론 확답주시기 어려운 부분이시겠지만, 정말 단순히 어떤 의견이신지 알고싶어서 현재 상태에서 정부의 권고 간격기간이후 2차접종을 맞아도 안전할지 여쭤보고싶습니다.


answer Re : 모더나 백신 부작용 원인 및 추가 접종 여부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일반적인 현상으로 보여지며 특이점은 없습니다. 정밀 검사를 하셨기에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상급병원에서 접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