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백신1차접종후 한달이지났습니다..
40대후반남자입니다..

지난달 9월13일 백신 모더나 1차 주사후 3일뒤 감기증상(열없음.컨디션 안좋고 목이 간질하고 흰콘물나오고 속이 울렁)생겨서 원인이 몇일 갑자기 추워져서 반팔차림으로 등산갔다온게 원인인가싶어서리 일주일이면 낫겠지 햇는데..코로나검사받음 이상없음 추석이라..병원은 못가고 감기약이라..타이레놀도 복용했습니다.

살면서 감기는 일주일이면 왠만하면 나다았습니다.

일주일지나고 증상이 다른거는 다없어지고 얼굴이 화끈거림과 속이 미식거림과 답답함.특히 음식이 들어가면 더 좀 심해지구요

그래서 병원두군데 가서 애기하니 한군데는 감기라고 하고 한군데는 자기도 잘모르겠다고 소화력에 좋은 약만지어주더라구요.먹어도 별차이는없네요..ㅠㅠ

그래서 백신 부작용인가 의심까지 드네요..

현재 얼굴화끈거림은 좀 좋아진거 같은데 평소 속이 울렁거리고 답답함 여전하고 음식물이 들어가면 더 답답하고 울렁거립니다.

소화가 안되거나 설사 통증같은거는 전혀없습니다.평소 건강염려증이 심한편입니다.

1.내시경이라도 해봐야할까요?
2.자율신경 이런 장애일까요?
3.백신부작용일까요?
4.탈수증상일까요?(평소에 물은 엄청마십니다.)
5.시간약일까요?




answer Re : 백신1차접종후 한달이지났습니다..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불편하시겠네요 증상이 지속되면 검사가 필요하겠지만 일단은 증상치료하면서 경과를 지켜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백신 부작용으로 보기는 좀 힘들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백신1차접종후 한달이지났습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가벼운 기능성 소화불량증 증상으롭 보입니다. 반드시 소화기 전문 내과 나 아니면 상급병원인 대학병원 소화기 내과 로 가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