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혈당 스파이크 때문에 걱정입니다.
제가 식후 1시간 혈당이 높습니다. 당뇨를 진단받은적은 없습니다. 1달전 검사결과 당화혈색소는 5.1이었습니다. 저녁식후 1시간혈당은 보통 130을 넘지 않습니다. 점심식후 1시간혈당은 보통 120~160이 나옵니다. 점심식후 1시간혈당도 살짝 높은데 아침의 경우 식후 1시간혈당이 150~180정도 나옵니다. 식후 2시간 혈당은 모두 140밑이고, 공복혈당은 항상 100밑입니다. 아침식사후 스파이크가 특히 심한데 왜 이런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어떻게 해결하는게 좋을까요?


answer Re : 혈당 스파이크 때문에 걱정입니다.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몸의 생리 현상이므로 해결을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생리현상은 해가 뜨고 지는 것과 유사합니다. 조절이나 콘트롤은 어렵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혈당 스파이크 때문에 걱정입니다.
박은영
박은영 한의사 당봄한의원(종로점) 하이닥 스코어: 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박은영입니다.

식후1시간 혈당은 180mg/dL까지는 정상입니다. 지금 말씀하신 수치들은 정상범위에 해당하기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구요.

더불어 혈당스파이크는 소화기능과도 관련이 깊습니다. 아침 식사에만 유난히 소화가 잘 안 되는 음식을 먹는 건 아닌지 살펴보시고 그런 이유가 아니라면 아침에 소화기능이 떨어져 있는 상태에서 혈당스파이크가 높은 것일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