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백신접종 고열 문의드립니다.
어제 점심 모더너 2차 접종 후 열과 근육통으로 타이레놀을 시간에 맞춰 복용을 했습니다. 그런데 열이 38도 아래로는 떨어지지 않고 39도가 넘게 올라서 병원 진료를 보았고 엉덩이 주사와 진통소염제와 해열진통제를 처방받아 왔습니다. 3시간 전에 먹은 해열제와 주사를 맞고 지금은 38.2도까지는 떨어졌는데 저녁에 처방해 주신 약을 복용하면 아침까지 시간이 길어서 새벽에 열이 많이 오른다면.. 타이레놀을 또 복용을 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answer Re : 백신접종 고열 문의드립니다.
주준경
주준경 약사 신풍역4번출구약국 하이닥 스코어: 10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주준경입니다.

타이레놀은 1일 최대 복용량이 4000mg인 약물입니다. 처방받은 약에 소염/진통/해열제가 어떤 종류인지 말씀해주시지않아 확답을 드리기는 어려우나, 교차복용이 가능하기에 처방해주신 것으로 사료됩니다.
타이레놀 서방정일경우 8시간마다, 그 이외 기본 타이레놀의 경우 4시간마다 복용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약을 복용하신지 2시간이 지나도 열이 떨어지지않는 경우, 소염/진통/해열제를 복용하시면 됩니다. (예시, 12시에 타이레놀 복용후 열이 떨어지지않을 경우, 2시에 소염/진통/해열제를 복용합니다. 그 후 열이 다시 떨어지지 않으면 4시에 타이레놀을 다시 복용합니다. 그 후 반복)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백신접종 고열 문의드립니다.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타이레놀의 최대 복용량은 하루 4그램입니다. 이 한도를 넘지 않는다고하면 추가복용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빨리회복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