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착상혈인지 뭔지 궁금합니다ㅜㅜ
저는 생리기간이 보통 4-5일 정도 됩니다. 끝날 때 나오는 갈색혈이 이후 2-3일 정도 나오고요..

생리 5일차, 가임기도 아니었고 아직 갈색혈이 나오던 때에 이틀에 걸쳐 두번의 관계를 가졌습니다. 콘돔 사용을 안 하고서 2번 정도, 그것도 3-4번 움직임을 갖다가 뺐던 게 다였고, 첫날 첫 관계에서는 사정 없이 끝났습니다.(콘돔 착용함)

이후 콘돔 사용하지 않고 했던 나머지 한 번 때에 지속적으로 큰 움직임은 아니고, 몇 번 움직이다 뺐을 때 빨간 피가 남자친구 성기에 묻어나 있었고, 안에 아직 고여 있던 피가 묻어나온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물론 아직 생리가 완전히 끝나지 않은 때에 한 것 자체가 질 내에 무리를 줬겠지만요..

이후 마지막 관계는 다음날 아침(생리 6일차, 가임기 아님)에 했는데 이때 제가 안이 확실히 건조하고 뻑뻑한 상태에서 콘돔을 착용 후 관계를 맺었습니다.

그리고 이후, 오늘까지 5일간 지속적으로 갈색혈, 갈색냉, 빨간혈, 선홍냉, 이런 혈과 냉들이 비췄고 잔뇨빈뇨 등이 심했습니다.

어제 하루는 아주 연한 선홍냉이 아침에 비췄고 이후 심한 잔뇨빈뇨 없이, 화장실도 정상적으로 가서 그저 상처에 의한 것이었구나 했는데, 오늘 아침 다시 빈뇨잔뇨 등이 동반하면서 화장실을 갈 때마다 선홍혈이 묻어나옵니다. 오늘이 마지막 관계 후 5일째구요.. 착상혈이 보통 5-7일 후에 나온다길래 겁을 먹었습니다..

두달 전 생리가 일주일 밀린 것 말고는 향후 두달간 주기적인 생리 주기에 맞춰 생리를 했습니다. 생리주기나 시기상으로는 안전한 날인 것 같았는데, 이후 지속적으로 혈이 비추고 빈뇨잔뇨가 있어 무섭습니다. 단순히 상처에 의한 부정출혈인지, 방광염 증상인지, 착상혈일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꼭 답변 부탁드립니다.


answer Re : 착상혈인지 뭔지 궁금합니다ㅜㅜ
이신
이신 전문의 동방서시의원 하이닥 스코어: 86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이신입니다.

위에 정보만 가지고 정확하게 예측하기는 힘들지만 가능성으로 봐서는 착상혈보다는 부정출혈일 가능성이

더 높아보입니다. 우선 너무 걱정하지 마사고 빈뇨와 잔뇨 그리고 배뇨통같은 방광염증상이 지속되면

검사와 치료를 받는것을 권해드리고

우선 정상적인 생리가 일정에 맞춰서 하는지 확인해보시고 만약 이유없이 늦어지는 느낌이라면

소변검사를 통해서 임신반응검사를 해보는것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