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운동 후 가슴통증
우선, 화이자 백신 1차 접종 후 가슴통증 및 가슴 답답함 등의 증상이 나타나 피검사, 24시간 심전도, 심초음파 검사를 했으나 염증수치 증가 외에는 큰 문제가 없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현재 백신 맞고난 뒤 얼마 지나지 않았을 때 보다는 통증의 빈도나 강도가 줄어들었으나 운동한 뒤에 꼭 신경쓰이는 가슴통증이 느껴져 몸에 문제가 있는건지 심리적인건지 궁금하여 질문드립니다.
통증 부위는 가슴과 겨드랑이 사이 왼쪽 위주로 자주 발생하고 시간이 지나면 오른쪽도 아프거나 명치에서 살짝 옆위치도 아플 때도 있습니다. 관련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어느순간부터 등 왼쪽이 뭉친거처럼 스트레칭하거나 몸을 돌릴 때 아픕니다. 또 가끔 가만히 있어도 목구멍이 좁아지는 느낌이 듭니다.
참고로 운동은 올해 4월부터 꾸준히 했으며, 많이 했을 때는 하루도 빼놓지 않고 했고 가끔 심박수가 180까지 오를 정도로 달리기를 해도 백신 접종 전에는 운동 후 가슴통증이 전혀 없었습니다. 백신 접종 후에는 무서워서 달리기는 엄두도 못냈어요.. 한달 뒤 심전도 검사를 또 해보기로 했는데 그 전에 또 병원 갈 정도로 급한 문제는 아니겠죠??


answer Re : 운동 후 가슴통증
김지우
김지우 김지우 하이닥 스코어: 555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김지우입니다.
그 전에 또 병원 갈 정도로 급한 문제는 아니지만,
운동 후 가슴통증이 나타나면 안정성 협심증일 가능성이있습니다.

가까운 내과 의원이나 병원에가셔서 심혈관 검사하시기 바랍니다. 약도처방받으시기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