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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오랜 피곤함.
a,잠을자고 일어나도 개운한기분을 느껴본지가 오래전,,간해독을 위해서 도토리가루를 우유에 마시고 있습니다.
b,나이 52,신장183,몸무게75,혈액형A
c, 운동-주2회 축구,풋살,,,둘다 가볍게.


answer Re : 오랜 피곤함.
2021.11.15
한재병 전문의
한재병 전문의 의료법인 인당의료재단 부민병원 하이닥 스코어: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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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했다라고 생각하지만 수면시간이 부족하실 수 있습니다. 증상이 많이 심하다면 건강검진 등도 권유해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오랜 피곤함.
2021.11.17
임채연 영양사
임채연 영양사 - 하이닥 스코어:6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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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잠이라도 푹 주무시면, 하루 누적된 피로를 말끔하게 풀 수 있는데요,
수면장애가 있으시다면.. 지속적으로 축전된 피로를 풀지 못하고 계속
쌓아 두셔서 만성피로가 더 심해졌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현재 드시는 도토리가루도 좋지만, 정관*에서 나오는 수면영양제나
간영양제를 한번 드셔보세요~ 그리고 포로 된 홍삼액도 있는데, 특히 신장에 좋은
복령이 든 제품으로 한번 드셔보시는 것도 좋으실 것 같네요.
6년근 홍삼을 꾸준히 드시면 식약처에서 인증한 영양기능적으로 피로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answer Re : 오랜 피곤함.
2021.11.18
이윤균 운동전문가
이윤균 운동전문가 쥬비스다이어트 하이닥 스코어: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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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윤균입니다.

안녕하세요.
가장 중요한건 피로회복에 있어서 먹는게 답은 아니라는겁니다.

피로회복을 우해 필요한건 굉장히 많죠.
사실 이게 먹는걸로도 회복이 가능할 수 있지만,

우리 몸을 적절히 사용해줌으로써,
얻는 피로회복도 있습니다.

첫번째로. 식품첨가물을 먼저 검색해보세요.
우리 몸을 망치는 식품첨가물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진 않는지..

두번째로. 적절한 활동은 주 3~4회정도로 늘려보세요.
굉장히 가볍게 걷기 600-~ 8000보정도가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