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목뼈 협착증 증상이라네요~근육도 위축되거나 없어지나요?효과적이치료방법알려주세요~
8월에 필러시술과 콜라겐 시술 부작용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그때 부터 피부에 찌릿하면서 뭐가 올라오더니 처음에는 다리 부터시작해서 지금은 온몸으로 따끔거리고 땡기고 찌릿함감이 있습니다~피부과약이 안들어서 오늘 신경과가서 말초신경검사와 근전도 검사를 했는데 말초신경검사는 이상이없고 목뼈협착증으로 손이 저리고 찌릿하고 팔이 저리면서 근육이튕기는것같은 느낌이 있다고 하네요~선생님 말씀으로는 심하진않은데 신경을 눌러서 그렇다고 부작용 스트레스로 그럴수도 있다고 하더라구요~신경통약과 소염제를 처방해 주셨어요~깜밖하고 말씀못드린게 턱과 아래 목도 저림증상이 있는데 이것도 목 협착증증상인가요??스트레칭과 운동을하라고해서 이제 부터 우울증에서 벗어나서 열심히 해 볼생각입니다~치료를 효율적으로 할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물리치료나 도수치료도 필요할까요?


answer Re : 목뼈 협착증 증상이라네요~근육도 위축되거나 없어지나요?효과적이치료방법알려주세요~
김재호
김재호 전문의 HiDoc 하이닥 스코어: 24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재활의학과 상담의 김재호입니다.

턱과 아래 목도 저림증상이 있는데 이것도 목 협착증증상인가요??스트레칭과 운동을하라고해서 이제 부터 우울증에서 벗어나서 열심히 해 볼생각입니다~치료를 효율적으로 할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물리치료나 도수치료도 필요할까요?

근육은 안 쓰면 위축되지만, 정상성인의 경우 특별한 경우 없이 그러진 않습니다.
단순 협착만 있다고 다 그런 것은 아니고요, 협착으로 인해 신경을 자극하면 그럴 수 있죠.

따끔 땡기고 찌릿함은 신경자극증상입니다.
턱 아래목을 지배하는 신경은 안면신경이나 목쪽에서 자극될 수 있고요.(목디스크 목협착)
따라서 턱 아래목 저림이 있다고 무조건 목협착이라는 것은 아닙니다.

일단 본인이 할 수 있는 것이
바른 자세, 올바른 운동이고요.
우울증이 있다면 유산소 운동도 꾸준히 하시기 바랍니다.

일시적인 약물치료 물리치료 도수치료 도 도움은 되겠습니다.
더 자세한 것은 재활의학과 진료후 상담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