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소아 눈 다래끼
32 개월 여아 입니다. 눈에 다래끼가 두돌 지나고 나서 부터 조금씩 발갛게 부어오르다 나아졌다 반복하다 몇달전 부터 점점 심해지다 사진처럼 (사진첨부) 농이 생기고 터지고 피만 조금 나오고 현재는 많이 사라졌는데 계속 자고 일어나거나 저녁쯤 되면 조금 더 붉어지는거 같아서요. 항상 위생은 철저하게 관리하고 눈과 손에는 로션조차 바르지 않습니다. 매일 두번 이상온찜질해주고 남아 있던 항생제 성분 유아용 안연고를 바르고 있습니다. 앞머리도 눈에 들어가지 않게 눈썹위로 얼마전 잘라줬습니다. 7개월이상 눈 다래끼가 사라지지 않아서 걱정스럽고 질문하고자 하는 것은
1. 완치가 안되는 건가요? 2. 눈 다래끼가 이렇게 오래 지속되면 눈에 시력에 영향은 없는 지요? 3. 혹시 다래끼가 계속 나면 암과 관련이 있다는데 정말인가요? 4. 어떻게 관리해야 해야 효과적으로 완치할 수 있는 지요? 먹는거는 어떤것들이 좋은 지요?
질문이 많아 번거러우시겠지만 아기눈에 다래끼가 없어지지 않아 너누 걱정스런 마음에 이렇게 문의 드립니다.


answer Re : 소아 눈 다래끼
우성욱
우성욱 전문의 서창밝은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093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우성욱입니다.
1. 네. 관리를 잘 하면서 시간이 지나면 대부분 완치가 됩니다.
2. 다래끼 자체만으로는 시력이나 기타 눈 기능이 큰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3. 노인에 있어서는 다래끼가 자주 나거나 치료가 되지 않을 때에는 암을 의심해야합니다. 하지만 어린이나 유아의 경우에는 그럴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4. 평상시 관리에 있어서 제일 중요한 것은 눈을 손대거나 만지거나 비비는 것을 안하는 것입니다.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눈꺼풀 테두리와 속눈썹의 위생을 잘 관리하는 것입니다. 눈꺼풀 테두리가 지저분하거나 속눈썹이 지저분하면 다래끼가 자주 나고 잘 안낫습니다. 눈꺼풀과 속눈썹이 이런 상태라면 평소에 눈꺼풀 세정제로 꾸준히 닦아주고 관리르해줘야 합니다.
5. 다래끼에 특별히 좋은 음식은 없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