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NSE 수치가 높고 결절이 있다고 하는데 걱정됩니다.
만 43세 남자입니다.
건강검진을 받았는데 NSE 수치가 40.40 이나 나왔습니다.
문서 상 종합소견에서 흉부 X선 검사 및 CT상 악성 관련 특이소견은 관찰되지 않는다고 의견을 받았으나, 자세한 내용을 보면 미세고형결절(6mm)과 기도에 매우 작은 병변(2mm)이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검진센터 선생님과 전화 상담 시 큰 이상 소견은 아니니 너무 걱정 말고 정 기분이 찜찜하면 3개월 후에 NSE 검사 다시 받아보라고 하시는데요.
장기간 흡연자고 NSE 수치가 정상보다 워낙 높다보니 걱정이 많이 됩니다.
금연도 할거고 3개월 후 검사도 받겠지만 문제가 있다면 혹시 그 기간 동안 악화되진 않을지도 걱정이구요. 그렇다고 너무 빨리 검사해보면 헛검사가 될까 싶기도 하고...
위 징후 상 소세포암 등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클지요? 만일 문제가 없다면 NSE 수치가 저렇게 높게 나오는 다른 이유가 있을지요?
답변 부탁 드립니다. 아무 문제 없어서 건강 챙기는 기회가 되길 바라고 또 바랄 뿐입니다 TT


answer Re : NSE 수치가 높고 결절이 있다고 하는데 걱정됩니다.
한재병
한재병 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적어주신 내용만으로 걱정하시는 문제의 가능성을 논할수는 없습니다만, 많이 걱정되신다면 3개월 정도의 기간을 두고 재검을 해보시는것을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