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헤르페스인가요? 아니면 전립선염인가요?
지난주 목요일에 모르는 여자와 성관계를 하였습니다. 콘돔을 꼈으며, 오랄섹스를 받을때는 벗었습니다.

성관계후 4일 뒤 받은 pcr에서는 모두 음성 나왔습니다.

그런데 한 3일 전부터 귀두, 요도 안쪽이 좀 시리다고 해야하나요. 그런 느낌이 납니다. 이게 아픈건 아닌데상당히 신경쓰입니다. 오전엔 괜찮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이 시림은 심해집니다. 오줌쌀때는 하나도 안아픕니다.

그러던중 오늘 성기에 작은 뾰루지가 났습니다. 헤르페스일까 무섭습니다. 1개만 났고, 크기는 매우 작아 의사선생님도 이건 그냥 검진 안하시겠다고 하셨습니다. 통증도 가려움증도 없습니다. 터뜨려보니 1시간뒤 다시 회복되어 모양을 잡고 있더라구요. 헤르페스는 터지면 궤양이 된다던데 얘는 안그렇더라구요. 그래도 매우 불안합니다.

제 증상을 찾아보니 전립선염같은데 전립선염이 맞을런지요? 그리고 헤르페스일 가능성도 있을지요?


answer Re : 헤르페스인가요? 아니면 전립선염인가요?
이석재
이석재 전문의 엘앤에스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9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석재입니다.

안녕하세요? 비뇨기과 전문의 이석재 입니다. 현재 배뇨증상은 요도염 혹은 전립선염이 의심되므로 소변검사로 PCR 받으시면 진단이 가능합니다. 피부 병변은 정확하진 않지만 헤르페스가 의심되며 피부 병변에서 PCR 를 체취해서 나가면 진단가능합니다. 두개의 질환은 다른 질환이므로 각각 검사 및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