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닥

상담 목록

Question 제가 당뇨인지 궁금합니다
180cm에 90kg 내년 24살이 됩니다. 당뇨 증상인지 궁금합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소변을 눴을때 시간이 지나도 안사라지는 거품이 변기 절반을 채우고 사타구니에 습진이 생기고(약국에서 습진약을 발랐는데 효과가 없었습니다) 머리에 비듬이 부쩍 많아졌습니다.(약국에서 비듬약을 사서 발랐는데 효과가 없었습니다)
위 증상들이 인터넷에서 당뇨 증상이란 말을 듣고 채혈기를 사서 두번 아침에 기상직후 검사해봤는데 109,112수치가 나왔습니다.
스트레스때문에 탄산음료를 자주 마시긴 하며 식습관도 불규칙적이며 비만수치입니다. 운동은 딱히 안하며 최소 매일 30분씩 걸어다니고 있습니다. 강아지 산책도 매일 20분씩 시켜주곤 합니다.
사실 많이 걱정이 되서 여태 병원을 안가고 있었습니다... 오늘 큰 병원을 가서 피검사를 받아볼 예정인데 당화혈색소 수치도 같이 검사해달라고 요청해야 하나요? 그리고 만약 당뇨라면 당뇨가 완치가 되는 질병인가요?


answer Re : 제가 당뇨인지 궁금합니다
박은영
박은영 한의사 당봄한의원(종로점) 하이닥 스코어: 8
전문가동의 0 | 답변추천 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박은영입니다.

현재 공복혈당 수치를 보았을 때 공복혈당장애에 속합니다. 아직 당뇨는 아니지만 당뇨가 진행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당화혈색소를 검사하셔서 보다 객관적으로 당뇨인지 아닌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공복혈당 수치를 미루어 보았을 때 아직 당뇨로 진단 될 정도는 아니기에 너무 염려하지는 마십시요.

당뇨는 극복이 가능한 질환이라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https://www.yna.co.kr/view/AKR20211104063900009

그러나 당뇨가 병발 되기전에 미리 예방과 관리가 더욱 중요하겠지요. 다음 영상을 참고하시면서 생활요법에 더욱 집중에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https://youtu.be/qzGn2fTLkac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